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부활절 테러’ 겪은 스리랑카, 이번엔 反이슬람 폭동

▶ 스리랑카에서 폭도들에 의해 공격을 받은 이슬람 상점(사진: YouTube 채널 Al Jazeera English 영상캡처)

스리랑카에서 최근 발생한 부활절 테러의 배후가 이슬람인 것이 밝혀지면서 이슬람을 향한 보복공격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AFP통신 등 외신과 스리랑카 현지 매체에 따르면 기독교인 등으로 구성된 수 백명의 폭도들이 칠라우 지역에 있는 이슬람 사원(모스크)으로 몰려가 돌을 던지고 창문을 깨는 등 건물을 훼손하고, 이슬람교도가 운영하는 상점과 호텔 등도 공격했다. 폭도 일부는 이슬람교도를 붙잡아 폭행하기도 했다.

이 과정에서 13일 북서부 푸타람 지역에서는 이슬람교도 1명이 목숨을 잃기도 했다.

경찰은 “폭도들은 목공품 상점을 운영하는 한 남성을 흉기로 공격했다”며 “이 남성은 병원으로 옮겨진 직후 사망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스리랑카 당국은 12일 오후 일부 지역에 내렸던 통행금지령을 13일 오후 9시부터 14일 오전까지 전국적으로 확대했다. 당국은 또 유언비어 확산을 막기 위해 페이스북, 왓츠앱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접속도 일부 차단했다.

한편, 지난달 21일 부활절에 콜롬보의 고급 호텔과 주요 교회 등 8곳에서 연쇄 폭탄 공격이 발생, 257명이 목숨을 잃었다. 테러 이틀 뒤 수니파 극단주의조직 이슬람국가(ISIS)가 배후를 자처하고 나섰다.

스리랑카에서는 불교도가 전체 인구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가장 많다. 이어 힌두교(13%), 이슬람(10%), 기독교(7%) 순이다.

스리랑카에서 지난 4월 일어난 부활절 테러로 반이슬람이 거세어져 폭도들이 일어나고 있다. 스리랑카 영혼들이 악을 악으로 갚지 않고 원수 갚는 것이 주께 있음을 올려드리며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 죽으심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시고 생명을 내어주신 그리스도께 나아오도록 기도하자.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었은즉 화목하게 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아나심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을 것이니라”(로마서 5:10)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