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팔레스타인 박격포 공격에 이스라엘군 가자 지구 공습

▲ 팔레스타인 자치령인 가자지구에서 29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의 공습 직후 연기가 솟아오르고 있다. 팔레스타인은 이날 이스라엘을 겨냥해 박격포탄을 20발 넘게 쐈고 이스라엘은 전투기를 동원해 가자지구를 공습했다.(출처: 연합뉴스 캡처)
가자 지구서 포탄 28발 발사2014년 이후 최대 규모

주이스라엘 미국대사관의 예루살렘 이전 문제로 대규모 유혈사태를 빚은 가자 지구에서 또다시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이 충돌했다고 연합뉴스가 29일 보도했다.

팔레스타인은 이스라엘을 겨냥해 박격포탄을 20발 넘게 쐈고 이스라엘은 전투기를 동원해 가자 지구를 공습했다.

이스라엘군은 29일(현지시간) 아침 가자 지구에서 박격포탄 28발이 에쉬콜, 샤아르 하네게브, 스돗 네게브 등 이스라엘 남부에 발사됐고 포탄 대부분은 이스라엘군의 ‘아이언돔’ 방공시스템에 의해 요격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포탄 몇 발은 이스라엘 영토에 들어왔고 이 중 한 발은 한 유치원 마당에 떨어졌다고 하레츠 등 이스라엘 언론이 전했다. 박격포탄에 따른 이스라엘 부상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팔레스타인이 가자 지구에서 발사한 박격포탄 숫자는 2014년 하마스와 이스라엘군의 전쟁 이후 4년 만에 최대 규모로 보인다고 이스라엘 언론이 전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번 공격이 가자 지구 무장정파인 ‘이슬라믹 지하드’에 의해 이뤄졌고 ‘하마스’의 승인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슬라믹 지하드는 가자 지구를 통치하는 최대 무장정파 하마스와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박격포탄 공격을 막지 못한 책임이 하마스에 있다며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전투기로 가자 지구 남부와 중부에서 군사훈련 시설을 포함한 여러 곳을 공습했다.

팔레스타인 뉴스통신 와파(WAFA)는 이스라엘군 공습에 가자지구 주택들이 파손됐다고 전했다.

최근 가자 지구에서는 하마스와 이스라엘군의 무력충돌이 이어졌고 이번 포탄 공격으로 긴장 수위가 더욱 높아졌다.

기도 | 하나님,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에 나타나고 있는 적대감이 점점 커져만 가는듯 합니다. 평생 보복과 분쟁으로 악심을 품다가 심판의 그 날에 멸망의 길에 서지 않도록 속히 십자가로 돌이켜 주옵소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운데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신 복음을 선포합니다. 더 이상 분쟁 없이 같은 마음과 같은 뜻으로 온전히 합하여 하나님 나라의 군사로 함께 일어서게 하옵소서. 하나님과 화목하게 되어 진리와 화평을 사랑하는 나라로 회복하실 주님을 기대합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활용하신 분은 본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myanmar-220826
미얀마 군부, 기아 위기 심각성 감추기 위해 수년째 정보 통제
20241223_Jihadists Attack
니제르.말리서 지하디스트가 기독교인.어린이 등 48명 살해
yh-AKR20241218121300009_01_i_P4
미 학교 총격, 2021년부터 급증…건수·희생자 10년새 4배
20241203_Syria
시리아 알레포, 이슬람 무장단체 장악하며 기독교인 위험 직면

최신기사

[오영철 칼럼] 가난한 선교사와 연약한 후원교회의 만남
[원정하 칼럼] 닫혔던 땅, 미얀마에 만화 선교가 열렸다!
쿠바 전력망 붕괴... 공산주의 체제의 구조적 실패
베트남 기독교인, 미승인 교회서 예배드려 체포
[오늘의 한반도] 한국교회, 대한적십자사와 헌혈문화 확산 협약 체결 외 (12/28)
[오늘의 열방] 멕시코 마약 카르텔, 노숙인 동원해 펜타닐 실험 외 (12/28)
헌정 질서 근간을 흔드는 "대통령과 권한대행 연속 탄핵"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228_O1
[오영철 칼럼] 가난한 선교사와 연약한 후원교회의 만남
20241228_W_main
[원정하 칼럼] 닫혔던 땅, 미얀마에 만화 선교가 열렸다!
pexels-cuba-241225
쿠바 전력망 붕괴... 공산주의 체제의 구조적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