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파키스탄서 탈레반 주 농업부 공격…9명 사망 35명 부상 외 (12/2)

부상당한 농업 연구소 직원이 병원으로 후송되고 있다.

오늘의 열방 (12/2)

파키스탄서 탈레반 주 농업부 공격…9명 사망 35명 부상

파키스탄 북서부 페샤와르에서 1일 이슬람 무장세력들이 농업 연구를 위한 주정부 청사를 공격, 학생 9명이 사망하고 35명이 부상했다고 경찰과 구조 관계자들이 전했다. 경찰은 또 이들과 총격전을 벌여 무장세력 5명을 사살했다고 덧붙였다.

그린란드 빙하가 사라진다…지구 해수면 7m 상승 ‘재앙’

CNN방송은 1일(현지시간) 지구 온난화로 그린란드의 빙하가 빠른 속도로 녹아내리고 있으며, 이에 따른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해안가 도시들이 상당수 물에 잠기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그린란드 빙하의 해빙이 현재 속도로 진행될 경우 수백 년 안에 그린란드는 해발 ‘0’까지 떨어지게 되며, 이로 인해 지구 해수면은 7m 정도 상승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란서 또 강진…규모 6.0 지진에 50여명 부상

이란 남동부 인근 케르만 주(州) 헤자드크 지역에서 1일(현지시간) 오전 6시 2분께 규모 6.0의 지진(진원 깊이 10㎞)이 발생했다고 미 지질조사국(USGS)이 밝혔다. 그러나 이어진 몇차례의 여진으로 산간 마을 10여 곳이 피해를 봤고, 50여 명이 다쳤다고 이란 국영 IRNA통신 보도했다.

프랑스서 자녀 5명 혼자 출산 후 살해한 여성 체포

프랑스의 50대 여성이 첫 범행 후 30여 년 만에 자신이 낳은 자녀 5명을 살해한 혐의로 전격 체포됐다고 1일(현지시간) BFM TV 등 프랑스 언론들이 보도했다. 그는 1990∼2005년 사이 자신이 출산한 아이 5명을 목을 조르는 등의 방식으로 살해한 뒤 유기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엔 “시리아군 봉쇄지역 주민 500여명 병원 이송 시급”

시리아 정부군 봉쇄지역인 다마스쿠스 외곽 동(東)구타에서 주민 500여명이 외부 병원으로 긴급 이송돼야 할 위급한 상황이라고 영국 BBC 방송이 유엔 시리아 담당 인도주의 업무조정관 얀 에겔란의 말을 인요해 지난달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에겔란 조정관은 이미 환자 9명이 허가를 기다리다 숨졌다고 밝혔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0820_TGC
[오늘의 열방] 러시아, 성전환 허용국에 입양.후견인 금지 법안 추진 외 (11/14)
school-woman-student-241113-unsplash
[오늘의 열방] 북아일랜드 청소년, "성정체성보다 기독교인 밝히는 게 더 어려워" 외 (11/13)
re_indian prayer
[오늘의 열방] GCR, "15년 기독교 박해 증가" 외 (11/12)
sudan-woman-230717
[오늘의 열방] 수단, 반군이 민간인 120명 살해 외 (11/11)

최신기사

[GTK 칼럼] 우울증(1)
트럼프 지지한 미국 유권자들, “신앙, 가족, 근면한 개인을 무시하는 민주당에 지쳤다”
[이상규 칼럼] 그리스도 안에 하나이니라
‘주 우리와 함께’… 추수 감사절 맞아 감사의 마음 담은 찬양 앨범 발매
파키스탄, 거짓 신성모독 고발로 기독교인들 고통 극심
[청년 선교] 주님이 저를 이곳에 보내신 이유
부르키나파소, 가장 주목받지 못하는 난민 위기 지역… 관심과 기도 요청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joshua-earle--unsplash
[GTK 칼럼] 우울증(1)
donald_trump
트럼프 지지한 미국 유권자들, “신앙, 가족, 근면한 개인을 무시하는 민주당에 지쳤다”
lina-trochez-ktPKyUs3Qjs-unsplash
[이상규 칼럼] 그리스도 안에 하나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