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날마다 주님 경외하는 법을 알아가는 나는 행복한 선교사

re_DFSDF21
강정구 선교사 (순회선교단)

2004년 K국 선교사 복음학교를 통해서 총체적인 복음 을 듣게 되었다. 그 당시 나는 선교사로서 10여년을 지 내며 나의 모든 인간적인 열심, 야심 등이 바닥이 나면 서 나의 영혼은 바싹 메말라 죽어가는 가지처럼 소망을 잃어가고 있었다.   그런데 그때 들은 총체적 복음은 내 앞에 한 줄기 빛으 로 다가왔다. ‘아! 이런 복음이었다면 초대교회 성도들 이 충분히 사도행전의 그런 삶을 살 수 있었겠구나! 그 들이 억지로 그런 삶을 살려고 노력한 것이 아니라 그렇 게 살아질 수밖에 없는 복음이었구나!’ 그 이후 내게 복 음이라는 주제는 나의 뇌리에서 한 번도 떠나본 적이 없 었다. 주일 메시지를 전할 때에도 성경 말씀을 묵상할 때에도 무엇을 할 때에도 복음이라는 관점에서 보게 되 었다. ‘복음이 영원히 새로운 기쁜 소식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면서 한 가지 간절한 목마름과 소원이 일어나게 되었다. 그것은 나의 옛사람이 십자가에서 주님과 함께 못 박힌 것이 복음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라면 그 죽음이 내게 온전히 실제가 되는 믿음의 체험을 하고 싶었던 것 이다. 그때가 2005년 U국 복음학교 섬김이로 참가할 때 였다. 나는 일주일 내내 이렇게 주님께 기도하였다.

‘주여! 십자가에서 내가 주님과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이 정말 진리인 것을 이제는 알겠습니다. 그런데 이 진리가 나의 삶에 관념으로 머물지 않고 실제가 되게 하 여주십시오. 그런데 정말 그 다음날 하나님은 내가 결코 생각할 수 없던 방법으로 그 기도를 들어주셨다. 이를 통해서 나는 하나님이 일하시는 수준은 인간차원이 아 니며 하나님은 나의 중심을 정확히 아시며 나의 무엇을 건드리면 내가 주님 앞에 고꾸라지는지 아는 분이신 것 을 알게 되었다.   주님은 내게 물으셨다. ‘너에게 정말 복음이 실제이며 복음 하나면 충분하냐?

만일 내가 너에게서 네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하나하나 제한다 할지라도 너는 정말 십자가 하나면 충분하냐?’ 주님은 나를 막다른 골목에 몰 아 넣으셨다. 캄캄한 어둠이 내게 몰려왔고 죽음 같은 고독과 절망과 슬픔이 나를 무섭게 덮쳐왔다. 나로서는 결코 이 상황을 단 한순간도 이겨낼 수 없었다. 그때부 터 복음은 나에게 실제가 되기 시작하였다. 하루에도 수 십 번씩 내 마음에 생각으로 파고드는 사단의 무서운 정 죄와 속임들, 무너지는 절망과 고통 가운데 ‘정말 복음은 나에게 전부인가’하는 질문 앞에 매순간 서게 되었다. 내 가 복음을 붙들지 않는 순간은 지옥이었고, 믿음으로 복 음을 붙드는 순간은 천국이었다.

나에게 중간지대가 없도록 하나님이 그런 상황으로 나 를 몰아넣으신 것이었다. 그 당시 나의 왼손엔 항상 메 모지가 들려있었다. 매순간 나의 생각으로 파고드는 사단의 무서운 공격 앞에 나는 복음의 진리로 싸워야 했기 에 나는 매순간 복음의 계시를 적어야 했다. 하루에 공 격이 100번이 오면 100번을 대항해야 했다. 무너질 때도 많았다. 그때마다 나는 죽음 같은 고통을 느끼며 담배를 피우거나 술을 마시거나 음란한 영상을 보며 내 자신을 방임한 채 사단의 시험에 농락당하곤 했다. 나는 아무런 소망이 없는 자였다.  주님은 이런 나에게 모든 것을 내려놓고 처음부터 다 시 시작하게 하셨다. 그동안 내가 개척하고 섬기던 교회 앞에서 나의 복음을 발표하고 내가 속해있던 선교단체 선교사님들에게 나의 복음을 보내고 우리 가정은 그 단 체를 나오게 되었다.

25년 동안 속해있던 선교단체에서 나오고 보니 아는 사람도 없고 갈 데도 없고 할일도 없 었다. 일 년 남짓 선교지에서 가정 예배를 드며 혹은 몇몇 교회를 순회하며 예배를 드리는 안식년같은 시간 을 보냈다.  2007년 여름. 가족과 함께 인천의 신도 열방기도센터 를 방문하며 들어간 말씀기도에서 내가 영원한 하나님 아버지 집에 돌아온 것 같은 마음이 들었다. 그리고 계 속되는 말씀기도를 통해 성경의 모든 말씀이 믿음의 삶 에서 복음과 기도밖에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하셨다.

그 리고 주님은 순회선교사로서 새롭게 믿음의 삶으로 인 도하셨다. 그동안 필요 재정을 스스로 해결하는 자비량 선교사로 살았기에 알고 지내는 사람이 거의 없었다. 이 런 내게 오직 주님의 공급만을 바라며 오직 믿음으로 살 아야 하는 순회선교사의 삶은 불가능해보였다. 그러나 주님이 그렇게 살게 하셨다. 이후 주님은 십자가에서 나 의 병든 자아의 실체를 더욱 깊이 보게 하셨다. 내가 얼 마나 자기 의로 충만했던 자인지 그리고 사단의 온갖 거 짓과 속임 가운데 외식으로 나를 포장하고 그러나 내면 은 온갖 불법과 음란으로 가득한 죄 된 존재임을 복음의 빛 앞에서 똑똑히 보게 하셨다.

한 마디로 나는 하나님 을 경외하지 않는 자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때 나 는 나의 완전한 인생의 파산선고를 주님 앞에서 내리게 되었다.   그리고 주님은 에스겔의 말씀이 나에게 실제가 되게 하셨다. ‘내가 네게 내 언약을 세워 내가 여호와인 줄 알 게 하리니 이는 내가 네 모든 행위를 용서한 후에 네가 기억하고 놀라고 부끄러워서 다시는 입을 열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겔16:62,63)‘. 지 금 나는 강원도 안흥에서 복음사관 생도들과 함께 복음 앞에 서며 하나님 경외하는 법을 배워 나가고 있다. 주 님을 경외하는 법을 알아가는 것이 얼마나 기쁜 일인지 나는 정말 행복한 선교사이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bible-816058_1280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299_1_2_Interview main(1068)
“그리스도의 형상을 닮아가기 원해요” - 박성준 전도사
20240425_Better Together
수감자들의 ‘재기’를 위해 취업 박람회 개최한 미국 교회

최신기사

샬롬나비, "BBC, 한국 총선결과 우려 표명... 무너진 법치 바로 세워야"
반중 정서의 대만, 전쟁의 가능성은?
이탈리아, 낙태 고려 여성에 모성 상담 허용 법안 통과
탈북민북송반대국민연합 "중국 정부, 탈북민 강제 북송 중단" 요청
영국, 낙태법 시행 56년간 1000만 명 이상 생명 잃어
쿠바, 감옥에 수감된 목회자 건강 악화... 가족이 기도 요청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