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2살6개월·5세 여아 잇따라 성폭행…국민들 분노
인도 뉴델리에서 2살6개월 된 여아와 5살 여아 등 어린 소녀 2명이 성폭행당하는 사건이 지난 16일 발생, 근절되지 않는 성폭행 사건에 대한 인도 국민들의 분노가 또다시 폭발하고 있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예멘서 연합군 오폭에 친정부군 최소 30명 사망
사우디아라비아가 이끄는 연합군이 17일(현지시간) 예멘 남부에서 아군인 친(親)정부군을 오폭해 최소 30명이 숨지고 40명이 다쳤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예멘에서는 올해 3월부터 지금까지 지속되고 있는 내전 탓에 민간인 4500여 명이 숨졌다.
러시아 공군, 시리아 IS 목표물 49곳 공습
러시아 공군이 지난 24시간 동안 36회 출격해 시리아 내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 ‘이슬람국가'(IS) 관련 목표물 49곳에 대한 공습을 단행했다고 러시아 국방부를 인용해 현지언론이 17일 보도했다. 국방부는 성명을 통해 하마, 이드리브, 라타키아, 다마스쿠스, 알레포 지역에 공습을 가했다고 전했다.
터키-그리스 해상서 난민선 3척 사고…17명 사망
터키 서부 해안과 그리스 동부 섬 사이의 에게해에서 17일(현지시간) 난민선 3척이 침몰 등의 사고를 당해 최소 17명이 사망했다고 터키와 그리스 언론들이 보도했다.
아르헨티나·칠레서 잇단 지진…1명 사망
아르헨티나의 북서쪽 살타 지역에서 17일(현지시간) 오전 8시33분께 리히터 규모 5.9의 지진이 발생해 여성 1명이 숨졌다고 아르헨티나 국가 지진방지연구소가 밝혔다. 이 지진으로 학교 건물과 주택이 파손됐고, 옆 나라인 파라과이의 수도 아순시온에까지 감지됐다고 현지 언론이 전했다.
사우디 내 시아파 사원서 총격…범인 등 5명 사망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 인근 사이해트에서 16일(현지시간) 20대 청년이 시아파 사원에서 총격을 벌여 시아파 신도 4명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총을 난사한 이 20대 청년은 총격을 한 뒤 자살한 것으로 알려졌다.
독일 쾰른 시장 후보, 반 난민 시민 칼에 맞는 테러 당해
독일 쾰른의 유력한 시장 후보인 헨리에테 레커 후보가 쾰른시에서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목을 찔려 중상을 당해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고 17일(현지시간) BBC가 보도했다. 피의자는 그동안 난민 수용 정책에 반대하며 외국인 혐오를 이유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복음기도동맹군 소식]
헤브론원형학교, 10월 24일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복음체육대회 개최
헤브론원형학교는 학부모와 학생들이 함께 참여하는 복음체육대회를 오는 10월 24일(토) 충남 서산시 운산면에 위치한 서해안청소년수련원에서 갖는다.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