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남부 내전에 12만 여명 피란생활 ‘고통’
필리핀 남부 마긴다나오 주에서 약 12만3000명의 주민이 정부군과 이슬람 반군 간의 교전을 피해 수용소나 친인척 집에서 지내고 있다고 19일 인콰이어러넷이 보도했다.
속히 내전이 끝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피란 생활을 하는 필리핀 주민들의 가난한 마음에 복음의 씨앗이 심길 수 있게 하소서.
베트남 대리모 합법화 시행, 첫 모집에 100여쌍 몰려
베트남 정부가 최근 대리모 행위를 합법화하면서 정부 지정 시술병원 3곳에서 불임 부부로부터 신청 받은 결과, 사흘 동안 100여건이 들어왔다고 19일 일간 뚜오이제 등 현지 언론들은 보도했다.
베트남 정부가 스스로 예측할 수 없는 결과와 지혜의 한계를 인정하게 하시고 생명의 주권이 주께 있음을 알게 하소서.
예멘 대통령 지지세력 아덴 공항 점거, 6명 사망
19일 새벽 예멘 남부 아덴에서 대통령 지지세력이 시아파 반군 후티과의 무력 충돌 이후 아덴 국제 공항을 점거하는 과정에서 최소 6명이 사망했다고 19일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무력충돌이 확산되지 않도록 인도해주시고 후티 반군과 대통령 지지세력간의 갈등이 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은혜 베푸소서.
독일, 반긴축정책 요구 시위대 공격적으로 변해… 경찰 최소 94명 부상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정부의 긴축정책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경찰의 해산에 불응하며 충돌해 최소 94명의 경찰이 부상당했다고 18일 CNN은 보도했다.
나라의 경제와 앞걸음이 주님께 있음을 알아 먼저 기도하는 독일되게 하시고 무력충돌이 끝나고 이 나라를 화평케 하소서.
복음기도신문은 긴급한 열방의 상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열방의 교회, 다음세대, 창궐하는 죄, 이주민 문제, 영적 전쟁 등의 관점에서 전세계 언론과 통신원들을 통해 모아진 열방의 소식을 요약, 정리해서 제공합니다. <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