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매년 300만명의 어린이가 가정폭력을 보며 자란다

미국 NFL소속 레이 라이스, 가정 폭력으로 계약 파기

최근 미국의 미식축구 선수 레이 라이스가 결혼하기 전인 올초 약혼녀에게 폭력을 휘둘렀다는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소속 구단에서 계약 파기됐다. 이를 계기로 폭력을 휘두른 선수를 솜방망이 징계에 그쳤던 미식축구연맹(NFL)이 위기에 몰리는 등 가정폭력 문제가 미국 사회의 새로운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기독교 문화평론가이자 온라인 컬럼니스트인 짐 데니슨이 이같은 가정폭력에 대한 견해를 밝혔다. <편집자>

최근 레이 라이스 사건은 미식축구연맹(NFL)의 가정 폭력의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이다. 그는 끔찍한 환경가운데서 자라났다, 라이스가 한 살 무렵, 그의 아버지는 차량 운전 의도치 않게 총을 쏴 사람을 죽였다. 10년 후 그의 아버지와 사촌은 둘 다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났다.

그의 어머니는 라이스를 특별하게 양육하며, 자포자기하고 쓰러지지 않도록 강인하게 키웠다. 라이스는 마침내 볼티모어 레이븐스팀의 프로 미식축구 러닝백이 되었고 2년 전 수퍼볼에서 그 팀이 이기는데 공을 세웠다.

그러나 지금은 이런 모든 것과 레이 라이스와 무관하게 됐다. 지난 2월 그는 약혼녀를 폭행한 것으로 기소되었고 NFL은 그에게 두 게임 정지명령을 내렸다. 이후 폭행 모습을 담은 비디오가 돌아다니자, 레이븐스팀은 그와의 계약을 종결했고 NFL은 그를 무기한으로 유예시켰다.

가정폭력과 관련된 통계는 가히 충격적이다. 4명의 여성 증 1명이 가정폭력을 경험한다. 미국에서는 매일 3명의 여성들이 자신들의 배우자에 의해 살해된다. 살인희생자 여성의 3분의 1이 자신들의 현 배우자, 혹은 전 배우자에 의해 희생된다.

매년, 300만 명의 아이들이 가정 폭력을 목격한다. 가정폭력을 목격한 소녀들에게 도움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이들은 십대나 성인이 되어서도 이런 학대에 취약할 수 있다. 또한 가정폭력을 경험한 소년들도, 도움이 주어지지 않는다면 성인이 되어서 그들의 배우자나 자녀들을 학대하기 쉬워진다. 가정폭력으로 매년 의료, 정신건강치료, 법적인 일, 법집행비용, 생산성 손실 등으로 37억 달러 이상의 비용이 지불된다,

이런 이야기를 들을 때 당신은 좌절감을 느끼는가? 이런 상황을 바꿔보려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오늘 우리는 중동의 테러리즘, 우크라이나의 전쟁, 중국과의 긴장 상태 등 그런 문제들은 너무 크고 풀기가 어려워서 차라리 무시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암을 무시하면 오히려 그것이 온 몸에 더 퍼지게 할뿐이다.

성경 사무엘상을 읽고 오고 있는데 최근에 가장 역설적인 16장에 이르렀다. 이곳에서 사람들은 거인이며 전쟁 영웅인 사울 왕을 보게 된다. 그런데 하나님의 부르심에 대한 사울의 계속적인 불순종으로 그는 리더의 자격을 박탈당한다. 주님은 새 왕에게 기름을 붓기 위해 그의 선지자 사무엘을 보내어, 이새라는 사람의 가족에게 이끌어 가신다.

선지자는 이새의 장자에게 감동을 받는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에게 “내가 보는 것은 사람이 보는 것과 같지 않으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는 마음을 본다.”고 말씀하신다. 주님이 이새의 일곱 아들 중 누구도 선택하지 않자, 선지자는 다른 아들이 더 있는지 묻는다. 이새는 그의 막내아들이 밖에서 양을 보살피고 있다고 대답한다. 다윗이 불려오자 주님은 사무엘을 이끌어 왕위에 오를 그에게 기름을 붓게 하신다. 그가 그렇게 하자 “그날 이후로 하나님의 영이 다윗을 감동한다.” 하나님의 영이 파도처럼 밀려온다.

하나님은 전쟁거인을 선택하지 않으시고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던 양치기를 선택하신다, 그리고 그에게 권능을 주어 이스라엘의 가장 위대한 왕이 되게 하신다. 그 동일한 주님이 당신의 일생동안, 당신에게 주신 왕국 임무를 이루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주실 것이다. 당신은 그의 부르심에 믿음으로 내딛어야만 한다, 그가 주시려고 하는 것을 받을 수 있기 전에 이 말씀앞에 서자. “네 입을 크게 열라 내가 채우리라”(시 81:10)

만약 당신이 가정폭력의 희생자라면 오늘 핫라인 사이트(thehotline.org)를 방문하라. 관련 법률전문가의 도움과 지원을 24시간 7일동안 언제든 받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배우자나 자녀를 학대하고 있다면 지금 도움을 구하라. 핫라인은 비밀을 보장하며, 공정히 듣고, 불건전한 행동을 확인하고 바꾸도록 도울 것이다.

만약 당신이 가정폭력에 연관되지 않았다면, 하나님께서 그러한 자들을 위해 변화를 만드시도록 당신의 삶을 사용하게 할 수 있겠는가? 더 알기 원한다면 세이프 헤븐(safehavenministries.org) 사이트에 문의 하라, 이 사이트는 개인과 교회를 위해 자료들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님은 준비된 자들을 부르시지 않고, 부르신 자들을 준비시키신다. 하나님은 당신이 오늘 무엇을 하도록 부르고 계시는가? [복음기도신문]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712 Iran
이란, 이스라엘 전투 위해 전쟁 인프라 확장... 로켓 15만 발 준비
afghan-refugee-in-pakistan-231101
[오늘의 열방] 파키스탄, 아프간 난민 추방 조치 재개할 것 외 (7/13)
20240705_USA_China_Bloodmoney
중국, 미국 내 혼란과 분열 조장... 경고의 목소리
285_1_1_Japan(1192)
[오늘의 열방] 日, 성전환 수술 없이 男→女 변경 인정 외 (7/12)

최신기사

[GTK 칼럼] 복음의 핵심 요소(6): 회개와 믿음
불치병 치유받고 하나님 은혜 남긴 이태선 목사… 한국 기독교역사 정리한 윤춘병 목사
태국, 200년 선교에도 교인 1%대…“삶으로 자연스럽게 복음 전해야”
중국, 활발한 지하교회에 대해 점점 거세지는 압력
이란, 이스라엘 전투 위해 전쟁 인프라 확장... 로켓 15만 발 준비
[오늘의 한반도] 중국, 탈북민은 난민 아냐… 한국의 권고 거부 외 (7/13)
[오늘의 열방] 파키스탄, 아프간 난민 추방 조치 재개할 것 외 (7/13)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