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페루, “1만 명 이상만 종교단체로 등록” 가톨릭 특혜

가톨릭 신부 등 5년비자, 개신교 선교사 1년 비자

지난 2010년 개정된 페루의 종교평등법이 가톨릭 이외의 다른 교회 및 종교기관들에게 심각한 불이익을 안겨주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2011년부터 시행된 종교평등법 개정안은 등록교인수가 1만 명 이상이 되는 교회만 정부에 등록이 가능하며 종교집단으로 법의 보호를 받을 수가 있다. 따라서 인원이 모자란 대다수의 교회와 개신교단체들은 정부의 인정을 받지 못하는 불법 집단으로 전락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현지 한 선교사는 “이번 개정안으로 페루에 있는 선교사들의 신분이 불안한 상태로 전락했다”며 “이유는 그동안 페루 현지 교회들이나 페루기독교협회가 선교사들의 비자발급을 도와줄 수 없는 상태”라고 말했다.

현재 페루에서 1만 명 이상의 신도를 보유한 개신교 교단은 두 곳이며, 개 교회로서 1만 명 이상의 신도를 가진 교회는 단 한 곳밖에 없다.

이에 따라 외국 국적의 가톨릭 수녀나 신부의 경우, 5년마다 한 번씩 비자를 갱신하지만 개신교 선교사들은 매년 비자를 갱신할 수밖에 없는 상태이다.

한 현지 교계 지도자는 “예전에 비해 교인수가 많이 줄어든 가톨릭은 이처럼 개신교에 대해 눈에 잘 드러나지 않게 핍박을 가하고 있다”며 “개신교 뿐아니라 다른 종교 관계자들도 이처럼 불합리한 종교평등법 개정을 위해 싸우고 있다.”고 말했다.

2010년판 세계기도정보에 따르면 페루 국민의 81%가 가톨릭을, 8%가 개신교 신도이며, 일부 개신교 교단들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페루=제이 김 통신원] [GNPNEWS]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121_wedding
美 버지니아 부동산 중개인, 결혼 관련 성경 구절 SNS 게시해 면허 박탈 위기
20241119_Mexican
멕시코의 토착민 권리 보호법, 기독교인 박해 위험 초래
202401015_Church
2023년 유럽 35개국서 반기독교 증오 범죄 2400건... 프랑스, 영국이 최다
262_1_2 Finland(678)
핀란드 의원, 성에 대한 성경적 고백 이후 5년간 법정 소송...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 경험”

최신기사

[김종일 칼럼] 모든 무슬림 형제자매에게 보내는 복음 편지(17): “기독교에 대해 모든 무슬림이 가진 6가지 오해”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I
중국 공산당, 종교 탄압 강화… 교회는 가정 중심 사역으로 전환
‘LOVE IS ONE 찬양콘서트’ 11월 27일 평택대학교에서
파키스탄, 무슬림 경비원이 기독 가정의 6세 소녀 성폭행
美 미시간 민주당, 낙태를 ‘가족 계획 옵션’ 법안 제안
[오늘의 한반도] 진평연, 모자보건법 개정안은 “동성결합 지원 목적”… 철회해야 외 (11/23)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1124re
[김종일 칼럼] 모든 무슬림 형제자매에게 보내는 복음 편지(17): “기독교에 대해 모든 무슬림이 가진 6가지 오해”
scott-graham unsplash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I
20240215 china
중국 공산당, 종교 탄압 강화… 교회는 가정 중심 사역으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