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브라질 대법원 “동성애자·성전환자 혐오는 범죄행위” 외(5/25)

브라질 연방대법원이 동성애자와 성전환자에 대한 혐오를 인종차별적 범죄행위로 인정했다.(사진: lawstreet.co 캡처)

오늘의 열방 (5/25)

브라질 대법원 “동성애자·성전환자 혐오는 범죄행위”

브라질 연방대법원이 동성애 혐오를 범죄행위로 인정했다고 24일(현지시간) 브라질 언론이 보도했다. 연방대법원은 전날 열린 전체회의에서 대법관 다수 의견으로 동성애자와 성전환자에 대한 혐오를 인종차별적 범죄행위로 인정했다.

우크라, 대통령 ‘사퇴촉구’-‘반대’ 청원운동

최근 코미디언 출신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41) 대통령이 취임한 우크라이나에서 대통령 사임을 촉구하는 청원운동과 이에 반대하는 청원운동이 동시에 벌어지고 있다고 연합뉴스가 전했다. 젤렌스키 대통령 사퇴 촉구 청원운동이 예상 밖의 호응을 얻자 대통령을 지지하는 쪽에선 사퇴 청원 취소를 요구하는 청원서를 올려 맞불을 놓았다.

대만서 동성혼인신고 시작, 하루에 300쌍 신고 예상

대만에서 24일 아시아 최초로 동성혼인신고가 시작됐다고 뉴시스가 전했다. 동성 간 결혼을 합법화하는 내용의 법이 발효되면서 이날 오전 10시 현재 166커플이 혼인신고를 마쳤고 대만 언론은 하루에만 약 300쌍의 동성 커플이 혼인 신고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호주·뉴질랜드 청소년 수천 명, 기후변화 대응 촉구 시위

호주와 뉴질랜드 청소년들이 정치인과 기업인에게 기후변화 대응을 촉구하며 대규모 시위를 벌였다고 24일 로이터 통신이 전했다. 호주 멜버른에서 청소년 환경운동가 수천 명이 거리로 나와 기후변화 대책 마련을 요구하는 ‘미래를 위한 금요일’ 집회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우간다 수도서 구걸하는 아이에 돈 주면 처벌

우간다의 수도 캄팔라가 거리에 사는 어린이들에게 돈이나 음식을 주는 것을 금지하는 법을 통과시켰다고 영국 BBC방송이 24일 전했다. 에리아스 루콰고 캄팔라 시장은 이 법은 어린이를 상업적으로, 성적으로 부당하게 이용하는 것을 억제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일목연, “서울광장은 음란의 분출구 아닌 건전한 공간”

일사각오구국목회자연합(이하 일목연)이 23일 서울시청 앞에서 서울광장 퀴어 행사 반대 및 규탄 기자회견을 열었다고 크리스천투데이가 전했다. 일목연은 “서울 광장은 개인의 소유가 아닌 서울 시민들의 재산”이라며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이곳에 나와 건전한 문화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하기에 서울시가 동성애자들의 음란의 장으로 내준 것은 매우 잘못된 일”이라고 했다.

[복음기도동맹군소식]

복음기도신학연구소, 4차 신학강좌 개최

복음기도신학연구소가 ‘성경에 나타난 거짓 선지자와 참 선지자’라는 주제로 선한목자교회(유기성 목사)에서 신학강좌를 개최한다. 6월 11일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이번 강좌에는 김명호 교수(헤브론선교대학교 구약학)가 ‘예레미야 선지자의 눈에 비추인 참 선지자와 거짓선지자’를, 김광모 교수(성서침례대학원대학교 신약학)가 ‘누가의 예언자 사역 이야기: 고난에도 예언자 사역으로’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맡는다. 접수기간은 6월 3일까지. 문의: ☎ 010-6613-7647, 010-5640-5691

복음기도신문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개설

그동안 소셜미디어 밴드와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만났던 복음기도신문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루도 끊이지 않는 동성애 이슈, 인권이란 이름으로 어느새 들어온 낙태, 중국과 스리랑카, 파키스탄을 비롯해 수없이 많이 벌어지는 교회박해와 테러들. 복음기도동맹군들이 실시간 기도로 전쟁할 수 있는 무기가 될 것입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복음기도신문’을 검색해주세요.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YP_NK missile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20240430_YP_USA1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