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뮤지컬‘스틸 ’ 풍성한 간증 남기며 막 내려

re_5_7_3
믿음으로 하는 행진에 믿음의 열매

음란한 여인 고멜에 대한 영원한 사랑의 고백을 담은 ‘호세아’서와 같은 실화를 극화한 뮤지컬 ‘스틸’이 풍성한 간증을 남기며 지난 11일을 막을 내렸다.
대학로에서 활동하던 문화 선교단체 문화행동 아트리가 경기도 고양시 삼송리의 허름한 공연장에서 열악한 환경에서 공연했음에도 불구, ‘복음을 영화롭게’라는 기치를 내건 이 공연이 예상을 뛰어넘는 관객동원과 메시지를 통한 ‘복음의 능력’을 유감없이 드러냈기 때문이다.
극단 대표인 김관영 목사는 “당초 극단 연습실로 사용하던 삼송교회 옛 성전을 공연장으로 결정하며 입장료를 받지 않고 헌금제로 하기로 했다”며 “환경적으로는 최악이었지만, 이 모든 것을 최선의 결과로 역전시켜주신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감격해했다.
실제로 이번 뮤지컬은 대학로라는 문화공간을 벗어났기에 일반적인 문화공연 홍보의 틀에서 벗어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불구, 거의 매회 극장 최대치의 관객이 입장, 11월 1일부터 열하루 동안 3천여명의 관객이 몰려왔다. 또 공연준비 기간에도 ‘믿음으로 하는 공연’에 대해 마음을 같이한 동역자들이 ‘배우들의 식사준비와 무대설치, 분장에 이르기까지 수없이 다양한 분야를 섬기며 은혜의 시간을 누렸다고 전했다.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의 반응은 더욱 특별했다. 공연내내 ‘주인공을 통해  드러난 하나님의 인간에 대한 끝없는 사랑에 눈물을 감출 수 없었다’는 한 관람객은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 저절로 알아졌다”고 말했다.
또 자원봉사자로 공연장 출입을 통제하며 섬기다 지하철로 귀가하던 한 형제는 “공연장에서 봤던 네 자매가 공연을 마친 이후 지하철에서 극중에서 받은 은혜와 함께 자신에게 기쁜 소식되어 오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나누는 모습을 목격했다”고 전했다.
한편, 극단 아트리는 매년 이맘때 ‘일년에 한번 한 사람을 하나님께’라는 슬로건으로 전도용 공연으로 준비하는 ‘111프로젝트’를 추진,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았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jamie-street unsplash
예수님을 묵상하며 듣기 좋은 찬양 앨범 추천
Lord's Love-241126
시편 150 프로젝트, 시편 8편 노래하는 ‘주 사랑’ 발매
20241121_JISUN main
‘LOVE IS ONE 찬양콘서트’ 11월 27일 평택대학교에서
20241118_NETFLIX
넷플릭스, 마리아 관점에서 예수 탄생 영화 ‘마리아’ 예고편 공개

최신기사

튀니지 앞바다서 이주민 보트 침몰…20명 사망
[GTK 칼럼] 리더십 101 (1): 당신은 어떤 사람을 따르고 싶으신지요?
[청년 선교] “미국의 마약중독자, 동성애자들을 회복시켜 주세요”
[고정희 칼럼] 주님은 센토 아주머니의 그리스도이십니다
[오영철 칼럼] 글로벌 사우스, 역동적인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떠오르다
2024년 성탄절, 불의와 악행 멈추고 예수님을 기쁨으로 맞게 하소서
파키스탄 펀자브주, 종교적 소수자 현금 지급 시행... 기독교 지도자들 "일자리 창출해야"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AKR20241219167900099_01_i_P4
튀니지 앞바다서 이주민 보트 침몰…20명 사망
20241219_GTK
[GTK 칼럼] 리더십 101 (1): 당신은 어떤 사람을 따르고 싶으신지요?
310_8_2_youth_Mission(1068)
[청년 선교] “미국의 마약중독자, 동성애자들을 회복시켜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