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 곡산 마을 주민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 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3:16
소녀는 엄마를 올려다 보았다. 그 아이의 엄마는 어떤 결정을 내릴까? 그날 아침, 북 한의 황해도 곡산 마을의 전도사였던 그 소녀의 엄마는 다른 26명의 그리스도인들과 함께 결박되어 공산주의자 무리 앞에 끌려갔다. 그리고 공산주의자들이 조롱을 퍼붓는 가운데 군인 하나가 김 전도사와 다른 그리 스도인들에게 명령했다. “그리스도를 부인하라. 그렇지 않으면 모두 죽을 것이다!” 그녀는 등골이 오싹해지는 것을 느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살아 계심을 누구보 다 더 확실하게 믿고 있는 그녀에게 그분을 부인하라고 강요한들 무슨 소용일까? 김 전도사는 물론이고 26명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구세주를 부인하기를 거부하였다.
그러자 그 군인이 다시 소리쳤다. “그리스도를 부인하라. 그렇지 않으면 너희의 새 끼들을 교수형에 처할 것이다!” 소녀는 엄마를 올려다 보았다. 소녀는 제 엄마가 자기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엄마의 손을 꼭 붙잡았다. 그러자 소녀의 엄마가 몸을 숙여 소녀의 귀 에 대고 확신과 평화가 넘치는 음성으로 속삭였다. “사랑하는 딸아, 오늘 천국에서 만 나자꾸나!” 공산주의자들은 김 전도사와 26명의 그리스도인들을 포장 공사가 한창인 도로로 끌 고 나가 거대한 도로포장용 롤러 앞에 강제로 눕혔다. 공산주의자들은 그들에게 마지 막 기회를 주었다. “예수를 부인하라, 그렇지 않으면 저 롤러에 뭉개질 것이다!” 자녀 들을 먼저 하나님의 품으로 보낸 27명의 그리스도인들은 이번에도 그리스도를 부인 하지 않았다. 그리고 마침내 롤러 운전수가 그 육중한 장비를 움직이기 시작하자 그들은 조용히 찬양하기 시작했다.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 엎드려 비는 말 들으소서!”
더욱 사랑! 하나님께서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셨을 때 우리에게 주신 것이 그것이다. 더욱 사랑!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우리에게 주신 것이 그것이다. 더욱 사 랑! 신실한 그리스도인들이 그리스도를 향한 사랑으로 주님께 드리는 것이 바로 그것 이다. 어떤 신자에게는 이 길이 금전적 희생을 의미하고, 어떤 신자들에게는 죽음으로 향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면 당신의 일상에서 “내 구주 예수를 더욱 사랑!”은 무 엇을 의미하는가? (출처:주를 위해 죽다(2010), 규장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