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작은 순종도 귀찮아 하지 않고 순종할 수 있게 해주세요”

○월 ○일 여호수아 32장 묵상.

여호수아 32장 10, 11절 “여호와께서 그를 황무지에서, 짐승이 부르짖는 광야에서 만나시고 호위하시며 보호하시며 자기의 눈동자 같이 지키셨도다 마치 독수리가 자기의 보금자리를 어지럽게 하며 자기의 새끼 위에 너풀거리며 그의 날개를 펴서 새끼를 받으며 그의 날개 위에 그것을 업는 것 같이”

10, 11절에 있는 말씀처럼, 이스라엘을 감싸주시고 자신의 눈동자 같이 아끼시고, 독수리가 둥지 위를 날며 새끼들 위에서 퍼덕이듯이 아끼신다고 하시니 하나님은 백성들을 아끼시는 분 같아요. 하나님께서 백성을 아끼시는데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을 찾고, 앙모하고 앙망하지 않고 하나님을 떠났어요.

하나님, 제가 하나님을 찾고 앙모하고 앙망하게 해 주세요. 묵상하고, 성경쓰기 하고 말씀보는 것이 하나님을 찾고 앙모하기 위해서 해야 하는데 저는 칭찬받고 누구를 이기기 위해 묵상을 길게 쓰고, 말씀보고, 기도를 잘하려고 해요.

하나님 이제는 하나님을 찾기 위해 묵상, 성경읽기, 말씀공부, 기도를 하게 해주세요.

어떻게 하나님을 찾고 앙모하고 앙망하냐면 하나님을 찾지 않고 하나님을 떠나는 나는 십자가에서 죽고, 내 안에 예수님이 사셔서 믿음을 선포하고 결단하여 하나님을 찾고 앙망하게 해 주세요.

오늘 실천해야 할 것.
‘하나님을 찾고 앙망하기’

○월 ○일 여호수아 34장 묵상

9절에 모세가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손을 얻었으므로 여호수아는 지혜가 가득해졌어요.

여호수아에게 지혜가 가득하게 하신 건 하나님이시니 하나님은 능력이 있으신 분 같아요. 또 9절에 ‘그래서 이스라엘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대로 여호수아의 말을 따랐습니다.’ 라고 했어요.

하나님, 저도 순종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어떻게 순종하냐면, 엄마, 아빠 말씀에 순종하는 거 말고도 고집부리지 않고 엄마 말씀대로 성경책 가방 잊지 않고 들고 오는 것. 이러한 순종을 하도록 도와주세요.

하나님 저는 이런 작은 순종도 귀찮아하고 싫어해요. 묵상을 길게 쓰도록 노력하지만 전혀 늘지 않은 것 같고, 책가방도 들고 성경책 가방까지 드니까 더 무거워요. 그리고 묵상할 때 늦지 않아야 하는데 아침에 더 자고 싶어서 너무 힘들어요.

하나님, 하지만 이제는 순종하게 해주세요. 작은 순종도 귀찮다고 하며 순종하지 않는 나는 십자가에서 죽고 내 안에 순종을 할 수 있는 예수님이 내 안에 사시는 것을 믿음을 선포하고 결단하여 순종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오늘 실천해야 할 것.
‘작은 순종도 귀찮다고 하지 않고 순종하기’

오늘 하루동안 붙들 말씀. “모세가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안수하였으므로 그에게 지혜의 영이 충만하니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여호수아의 말을 순종하였더라”

김예원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300_1_3_Eyes of Heart(1068)
죄를 가리려면 누군가 죽어야 하는구나!
300_16_1_GPN2(1068)
진리전쟁에 참여할 미디어 전사들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
300_12_1_Life of Faith1(1068)
우리 부부는 흑암에서 구원받은 주님의 자녀
300_10_1_KOD1(1068)
청년 사역단체 다윗의열쇠, “말씀대로 살 수 있음을 증명하고 싶었습니다”

최신기사

[GTK 칼럼] 그리스도로 충분한 기독교(5): 하나님 말씀의 충분성, 2부
복음기도신문을 이렇게 활용하세요
하나님의 눈동자에 담긴 사진 한 컷… 지앤씨
풀러 신학교, LGBTQ+ 학생에 대한 방침 검토중
러시아 침공 이후 우크라 교회 600개 파괴... 종교 지도자 살해.납치 30여건 등
성경 무오성 믿는 개혁.복음주의 신앙이 차별금지법 막는다
성혁명 파고 막는 ‘거룩한 방파제 통합국민대회’ 6월 1일 서울광장에서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