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아프리카(阿) 북동부 어린이 50만 아사 위기”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

최악의 가뭄, 인도적 지원단체들을 내쫓은 무장반군 등으로 이재민 증가

“내 살은 참된 양식이요 내 피는 참된 음료로다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의 안에 거하나니 살아 계신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시매 내가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는 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말미암아 살리라”(요한복음 6:55-57)

아프리카 북동부의 케냐, 소말리아, 에티오피아, 지부티에서 1950년대 초반 이후 수십 년 만에 몰아닥친 최악의 가뭄과 식품 가격 폭등으로 매일 수천 명의 이재민 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어린이 50만 명 이 당장 아사 위기에 직면해 있다고 유니세프가 8일 발표했다. 마리시 메르카도 유니세프 대변인은 이 날 브리핑에서 “아프리카 북동부에서 어린이 200만 명이 영양실조 상태에 있으며 이 가운데 50만 명은 당장 생명의 위협을 받고 있다”고 밝히며 “에티오피아의 한 난민촌에서는 하루에 어린이 1만 명 가운데 4명 이상이 굶어 죽고 있으며 케냐의 투르 카나 지역에서도 사정은 비슷하다”고 전했다. 유니세프는 이 같은 위기 상황을 완화하기 위해 앞으로 3개월 동안 3천190만 달러의 원조가 필요하다며 국제사회의 지원 을 요청했다.

당장 먹을 것을 지원하고 말라리아 예방접종과 식수공급, 위생환경 개선 등이 시급하다는 설명이다. 한편 세계식량계획(WFP)의 에밀리아 카셀라 대변인은 이날 아프리카 북동부에서 식량 원조를 받아야 할 처지에 있는 이재민 수가 당초 예상한 600만 명보다 훨씬 많은 1천만 명 선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이 지역 구호기금으로 4억7천700만 달러를 책정한 세계식량계획(WFP)은 벌써 예산의 40%가 부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6월 기준으로 옥수수 90kg짜리 한 자루의 가격이 44달러로 1년 만에 160%나 폭등한 것도 식량사정을 악화시킨 원인의 하나로 지적되고 있다. 유엔 난민최고대표사무소(UNHCR) 안토니오 구테레스 최고대표는 소말리아 난민 38만 명 이상이 수용된 케냐 다다브 난민촌을 10일 방문해 매주 새로 도착하는 수천 명의 난민들을 위해 전 세계가 지원에 나서줄 것을 호소했다.

구테레스 대표는 다다브 캠프까지 걸어오는 35일의 여정 도중 세 아이를 잃은 소말리아 여성을 만났다며 “가난한 사람 중 가장 가난하고, 약한 사람 중 가장 약한 이들이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에티오피아의 돌로아도 난민촌도 상황은 다르지 않다. 무장반군세력 알-샤바브가 인도적 지원단체들을 내쫓은 소말리아에서 매주 2천명 이상의 난민들이 국경을 넘어 돌로아도로 밀려들고 있다. (출처:연합뉴스 종합)

“너의 손에 선을 행할 힘이 있거든, 도움을 청하는 사람에게 주저하지 말고 선을 행하여라”(잠언 3:27)

사랑하는 주님, 굶주려 죽기까지 하는 아프리카의 소식을 또 듣습니다. 먼저는 탐식을 억제할 수 없어서 식이조절까지 해야 하는 이 시대의 탐심을 회개하며 나아갑니다. 가축사료와 바이오연료로 사용되는 옥수수 가격의 폭등이 지구 저편에서는 생 명을 좌우하는 일임을 앎에도 불구하고 죽음에 이르게 하는 탐심을 억제할 수 없는 인간의 존재를 자아보호와 변명 없이 직면하게 하여 주십시오. 여전히 선을 행할 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선을 행하기를 주저하는 움켜잡은 손들을 다 털어서라도 인간의 무상함과 하나님 경외함을 가르쳐 주십시오. 굶어가는 아프리카 주민들에게 모든 공평이 되시는 하나님께서 영원한 삶의 보장이 되신 참된 음료와 참된 양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해 주십시오. 기도하는 중보자들의 마음에 아프리카를 향한 아빠 아버지의 마음을 부으사 재정으로 후원하게 하시고 무엇보다 복음을 들고 달려가게 하여 주십시오. 십자가의 전달자를 오늘도 아프리카로 보내어 굶주림과 눈물과 고통이 없는 참된 양식을 전하여 주실 주님을 응원합니다.  [기도24.365제공]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624 JEWS FOR JESUS
[오늘의 열방] 이스라엘, 전쟁 이후 신약성경 요청 증가 외 (6/24)
20240621_Biden Title IX
美 26개 주, 바이든의 친 LGBTQ 교육 정책에 소송
drug-230427
[오늘의 한반도] 10~30대, ‘고액 알바’ 유혹에 마약 배달 외 (6/22)
wedding-20210513
[오늘의 열방] 中 1분기 혼인 감소… 경제 불안과 실업 영향 외 (6/22)

최신기사

[TGC 칼럼] 바흐의 음악, 하나님의 존재를 증명하는가?
루이지애나, 공립 학교와 대학에 십계명 게시 의무화
[정성구 칼럼] 세상을 뒤집어 놓은 한글
파키스탄, 신성모독법으로 기독교인 매일 폭력 노출
스리랑카, 폭풍에 무너진 집 고치다 개종혐의로 구속된 목회자들 “석방”
[오늘의 한반도] 제주도, 투자이민으로 외국인 중 중국인 비율 70% 외 (6/24)
[오늘의 열방] 이스라엘, 전쟁 이후 신약성경 요청 증가 외 (6/24)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