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정오기도회] 위기의 대한민국, 기도로 하나 되어야 합니다

Unsplash의 Pedro Lima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가 중대한 도전에 직면했다. 민주당을 둘러싼 ‘재판·수사·언론 사주’라는 3대 의혹은 단순한 정치적 논란을 넘어, 국가 주요 기관이 이잼여과 등 특정 세력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동원되었다는 점에서 국민적 충격을 안기고 있다.

특히, 경찰특공대를 동원해 대통령과 관저를 지키는 경호처 직원들을 체포하려 한 계략은 법치와 국가 안보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며, 이는 민주주의의 근본을 위협하는 사안이다.

1. 위기의 본질-법치와 정의의 파괴

민주주의는 법치와 정의 위에 세워져야 한다. 국가 기관은 정치적 중립성과 공정성을 유지하며,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되어야 한다. 그러나 이재명과 민주당 등 특정 정치 세력이 법 집행 기관을 도구화하려 한 계략은 대한민국의 헌정 질서를 뿌리째 흔드는 행위이다. 이는 국민의 안전과 권리를 위협하며, 헌법적 가치에 반하는 명백한 권력 남용이다.

열왕기하 19장 15절에서 앗수르 군대가 여호와의 사자에 의해 패배한 이야기는 하나님께서 정의와 공의를 위해 개입하신 사건을 보여준다. 오늘날 대한민국도 하나님께서 정의와 공의의 손길을 펼치실 수 있도록, 우리가 먼저 기도로 하나님께 나아가야 할 때이다.

“이 밤에 여호와의 사자가 나와서 앗수르 진에서 군사 십 팔만 오천을 친지라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보니 다 송장이 되었더라”(왕하 19:35)

2. 기도로 나라를 지킨 역사적 교훈

6.25전쟁의 극적인 전환점은 국가적 위기 속에서 목회자들과 성도들이 밤낮없이 기도하며 하나님의 도우심을 간구했던 사건이다. 당시 기도로 하나 된 대한민국은 국제사회의 도움을 받아 침략을 막고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지킬 수 있었다. 오늘날 우리가 처한 위기 역시 이와 다르지 않다. 믿음으로 하나 되어 기도할 때, 하나님의 손길이 대한민국을 붙들어 주실 것이다.

3. 기도의 힘: 하나님의 기적을 구하자

열왕기하 19장에 기록된 앗수르 군대의 패배는 인간의 능력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위기를 하나님께서 해결하신 사건이다. 지금 대한민국의 정치적 위기와 헌정 질서의 혼란도 인간의 노력만으로 해결하기엔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믿음으로 기도하며 하나님께 도움을 구할 때, 하나님께서는 정의와 평화를 회복시키실 것이다.

4.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자

기도는 단순한 영적 행위에 머무르지 않는다. 기도는 우리의 행동을 결단케 하고, 각자 맡은 바 역할에 충실할 수 있는 힘을 준다. 성도들은 가정과 교회에서, 각 직장에서 맡은 바 직무에 충실하며 기도와 행동으로 대한민국의 회복에 동참해야 한다.

믿음과 기도로 나라를 세우자

현재 대한민국이 처한 위기는 단순히 정치적 갈등의 차원을 넘어, 국가의 존립과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사안이다. 이때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하나님의 도움을 간구하며 기도하는 것이다. 역사의 전환점마다 기도로 하나 되어 하나님의 기적을 경험했던 대한민국은 다시 한번 믿음과 기도로 일어설 수 있다.

우리의 기도와 행동이 하나 되어, 대한민국이 정의와 평화를 회복하며, 자유와 민주주의의 가치를 굳건히 세우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 <SNS 공유 기도정보>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repent-woship-pray-hand-church-20230313
[정오기도회] 나라를 살리는 기도
20250109_KOR
[정오기도회] 2025년 새해 소망의 기도(2)
20241230_NEWYEAR_Sunrise
[정오기도회] 2025년 새해 소망의 기도(1)
0107
[정오기도회] 거리에서 진행되는 대한민국 바로 세우기

최신기사

전신갑주를 입고 싸우자!
[정오기도회] 위기의 대한민국, 기도로 하나 되어야 합니다
아시안미션, 선교사 2769명 지원... 올해도 다양한 지원 정책 마련
[이명진 칼럼] “탄핵, 난 반댈세”
비상계엄 시국의 한국의 민주정치, 법치, 한국 기독교 학술포럼
美 조력 자살 축하 파티 보편화… 파티 참석은 자살에 동조하는 행위
칠레, 낙태 합법화 대응 위한 생명 존중 행사 열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311_8_1_Views in Books(1068)
전신갑주를 입고 싸우자!
TGC 20210709
[정오기도회] 위기의 대한민국, 기도로 하나 되어야 합니다
250110_AM mission_GP
아시안미션, 선교사 2769명 지원... 올해도 다양한 지원 정책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