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오늘의 한반도] 통일부, ‘9·19 군사합의’ 효력정지 시 대북 확성기·전단 재개 검토 외(1/7)

사진: 유튜브채널 채널A 캔버스 캡처

오늘의 한반도 (1/7)

통일부, ‘9·19 군사합의효력정지 시 대북 확성기·전단 재개 검토

북한이 우리 영토를 또다시 침범하면 ‘9.19 군사합의’의 효력 정지를 검토하라고 윤석열 대통령이 지시한 가운데, 이와 관련 통일부가 대북 확성기 방송이나 전단 살포 등을 재개할 수 있는지 법률 검토에 착수했다고 6일 국내 언론들이 전했다. 남북관계발전법(남북관계 발전에 관한 법률) 23조는 ‘대통령은 남북관계에 중대한 변화가 발생하거나 국가안보, 질서유지, 공공복리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기간을 정해 남북합의서의 효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정지시킬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한편 통일부는 9·19 군사합의 효력 정지 검토를 평양공동선언 효력 정지 등으로 확대 해석하는 것엔 선을 그었다.

마하나임TV선교회, ‘이프패밀리 시즌3’ 공개…“차별금지법 통과된 한국의 모습은?”

차별금지법의 모순과 해악성을 알린 단편 영화 ‘이프패밀리 시즌3’가 공개됐다고 5일 데일리굿뉴스가 전했다. 마하나임TV선교회는 지난달 30일까지 이프패밀리 시즌3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번 시즌에는 차별금지법이 통과된 이후 우리 사회가 겪게 될 모습을 담았다. 미국과 영국 등지에서 차별금지법이 통과돼 발생한 사회적 논란을 재연하기도 했다. 동성애 문제를 꺼낼 수조차 없어 교회와 가정, 학교, 직장에서 성 가치관이 무너지고 혼란인 모습을 매 편 적나라하게 표현했다. 이프패밀리 전 시리즈는 유튜브 채널 마하나임TV선교회를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 비만·과체중 학생 30%저체력 심각 세계 최저 수준

한국의 30%가 넘는 학생이 비만·과체중으로 나타나고, 소아·청소년의 신체 활동이 세계 최저 수준으로 나타나 청소년들의 체력 저하가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고 조선일보가 6일 보도했다. 지난해 11월 교육부가 공개한 ‘2021년 학생 건강 검사 표본 통계’에 따르면, 전체 초·중·고교 학생 가운데 비만 학생 비율(19.0%)은 2019년보다 3.9%p 늘었고, 과체중 학생 비율(11.8%) 역시 2019년보다 1.1%p 증가해 30%가 넘는 학생이 비만·과체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매년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학생건강체력평가 자료에서도 저체력 학생이 뚜렷하게 증가해 저체력 비율이 2018년 11.3%에서 지난해 16.6%로 50% 가까이 증가했다. 특히 고교생은 2017년 14.1%에서 2020년에는 21.4%로 급증했다.

김여정, 후계자 가능성김정은 죽어도 정책 변화 없을 것

북한 최고지도자인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갑자기 사망할 경우 현시점에서는 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이 후계자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 미국에서 나왔다고 6일 국내 언론들이 전했다. 김정은 자녀가 어린데다가 북한 체제가 공고해 김 위원장 유고 발생 시 내부적으로 급변 사태가 발생할 가능성이 적다는 이유 등에서다. 수미 테리 윌슨센터 아시아국장은 5일 미국의 싱크탱크인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가 개최한 북한의 리더십 주제 웨비나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북한 체제에서 후계 문제가 변수라면서 “만약 북한 체제가 불안정해진다면 쿠데타나 민중 봉기 때문이 아니라 권력 승계의 실패가 그것을 촉발할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지적했다.

, 주민들 굶고 있는데 흥 돋우라며 스키장 이용권구매 강요

북한 강원도 인민위원회가 겨울철 스키장 이용권을 기관 기업소들과 학교들에 보냈지만, 이용권을 강제로 구매해야 하는 주민들의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다고 데일리NK가 6일 전했다. 소식통은 “북한이 새해를 맞아 나라가 흥하는 분위기를 띄우고 당과 국가의 사랑의 조치로 주민들이 즐거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스키장이 있는 도들에서 스키장을 정상 운영하라는 국가적 방침을 내렸다.”고 전했다. 실제 강원도는 스키장 이용권 가격을 북한 돈으로 성인 9만 원, 소인 4만 5000원으로 제시해 도내 기관 기업소들과 학교들에 사실상 강제 스키장 이용권을 보냈다고 한다. 이에 소식통은 주민들이 먹을 것도 변변치 않아 굶고 있는데 국가가 강제 이용권으로 주민들의 돈을 빨아내고 있다며 당국을 노골적으로 비난하고 있다고 전했다.

북한의 실상 알리는 서적 발간 예정

북한의 실상을 알리는 책들이 올해 발간될 예정이라고 자유아시아방송이 5일 보도했다. 오는 10일 1950년대 동유럽 국가에 보내진 수천 명의 북한 전쟁고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장편소설 ‘두 개의 고향’이 발간된다. 이 소설의 저자 김덕영 감독은 소설에 폴란드와 체코, 헝가리 등 동유럽 국가들을 배경으로 가상의 남북한 정보원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당시 북한 전쟁고아들에 대한 문제를 보여줄 것이다. 비영리 민간단체 ‘북한 이탈 주민 글로벌교육센터(FSI)’도 올해 한 탈북민이 북한에서 겪은 10년 간의 군 복무 시절 이야기를 담은 ‘최강의 북한 군인’과 탈북민이 집필한 ‘검은 화장을 한 소녀(가제)’가 올해 출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알림]

1. 느헤미야52기도정보 제9판 발간

하나님 나라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연합기도에 활용될 느헤미야52 기도 제9판 기도정보책 6종과, ‘2023 긴급기도정보’ 6종(두 종은 한 책으로 합권제작해 권수로는 5권)이 2023년 1월, 출간됐다. 구입문의 | 야긴과보아스, 032-887-0235, www.jakinnboaz.co.kr

2. 복음기도신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해 사용하세요.

아이폰 앱
안드로이드 앱


복음기도신문 기사 알람 신청 안내

선교기자(취재, 사진) 제보 안내

문의 | E-mail : ☏ 010-6326-4641

오늘의 한반도를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501_prolife event
[오늘의 한반도] 낙태 없는 세상 위한 ‘생명대행진’ 개최 외 (5/1)
20240430_YP_NK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2021-07-11 151942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299_7_3_NK(1068)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최신기사

미얀마 반군, 4월초 점령한 태국 국경 인근 주요 도시에서 철수
[오늘의 한반도] 낙태 없는 세상 위한 ‘생명대행진’ 개최 외 (5/1)
[오늘의 열방] 파키스탄 고법, 법적 결혼 연령 변경 명령… 강제 개종·결혼 억제 외 (5/1)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