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에 집중하는 수천명의 사람들 모습에 충격

인터뷰 

메노 칼리셔(이스라엘 구속의집교회)

inter2015 다시복음앞에(RTTG) 대회에 강의로 섬긴 메노 칼리셔 목사(이스라엘 구속의 집, Jesusalem Assembly Houes of Redemption)를 만났다. 그는 유대인으로서 유대인에게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전하고 있는 신실한 복음의 증인이다. 그가 만난 복음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 2015다시복음앞에 대회에 어떻게 참여하게 되셨나요? 또 참여를 결정하기가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떤 마음으로 참여를 결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교회에서 함께 있었던 심효숙 선교사님(복음기도신학연구소)의 추천으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사실 스케줄이 바빠 참여가 쉽지 않았는데 RTTG 대회 취지를 살펴보니 이 대회가 오직 예수 그리스도께만 집중돼 있더군요. 삶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대회라는 마음의 감동이 있었습니다. 이보다 더 귀한 가치가 없다고 생각해서 참여하게 됐습니다.”

– 어떻게 예수님을 그리스도(메시아)로 믿게 되셨나요?

“제 믿음의 출발은 아버지(츠비 칼리셔)로부터 시작합니다. 아버지는 홀로코스트를 거쳐 이스라엘에 정착해 그곳에서 복음 전도를 받아 예수님을 믿게 되셨습니다. 그 후에 저를 낳으셨죠. 저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자연스럽게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17세에 ‘정말 예수님이 그리스도시며, 하나님인가?’를 고민하다 혼자서 성경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때 예수님이야말로 그리스도시며, 하나님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고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제가 쓴 책, ‘구약에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가 그 때의 성경공부 내용을 정리한 것입니다.”

복음 때문에 받는 박해는 감사의 이유

– 이번 대회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싶으셨나요?

“정확하게 예수 그리스도가 누구인지 말할 수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이라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누구인지 말할 수 없는 사람은 그리스도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오늘날 예수님이 100% 하나님은 아니었다고 의심하는 유대인들이 많습니다. 저는 그런 가르침을 향해 ‘그것은 사탄의 가르침’이라고 말합니다. 모든 율법은 메시아를 가리켜 주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모든 말씀의 목적은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을 모르고 메시아를 모르면 하나님을 모르는 것입니다. 저는 ‘오직 예수님만이 메시아이며 하나님이시다.’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습니다.“

– 이스라엘에서 이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할 것 같은데 어려운 점은 없으신지요? 고난을 넘어 얻게 되는 영광에 대해서도 듣고 싶습니다.

“1992년부터 유대인들에게 복음을 전했습니다. 두려웠지만 주님을 믿으니 곧 평안이 찾아오고 오히려 담대하기까지 했습니다. 전도가 시작되자 거절과 쫓겨남에 이어 저의 자녀들도 크고 작은 위협에 시달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2년 동안은 박해라고 할 만한 것이 없었습니다. 그때 저는 뭔가 잘못 되었다고 느꼈습니다. 왜냐하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경건하게 살고자 하는 자는 박해를 받으리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젠 유대교 근본주의자들에게 예배때 마다 박해를 받고 있어 감사합니다. 끝끝내 복음은 반드시 승리합니다. 할렐루야!”

inter2– 이번 RTTG 대회에 참석하시면서 받으신 은혜를 나눠주세요.

“한국 방문이 이번이 세번째입니다. 그동안 제가 참석한 집회는 대부분 신학적인 곳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모든 강의가 복음에 집중되어 있어서 놀라고 깨끗하고 순수한 복음에 수 천 명의 사람들이 집중하고 있어 또 놀랐습니다. 그 중에서도 다음세대들에게 눈을 떼지 못하고 있습니다. 헤브론원형학교 학생들이 선보인 뮤지컬 ‘헤렘’은 정말 감격적이었고, 완벽했습니다. 말씀 그대로를 생생하게 연기했습니다.”

다음세대의 뮤지컬, 완벽한 복음적 성경해석에 감격

– 마지막으로 이 땅의 교회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복음은 죄인인 우리를 다시 하나님께로 돌이키시기 위하여 하나님이 그 대가로 아들의 생명을 지불하셨다는 소식입니다. 인류는 죄로 인해 영원한 죽음이 운명이 되었습니다. 인류는 무엇을 해도 죽음의 저주에서 벗어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사랑이 십자가에서 죄인에게 쏟아야 할 진노를 아들에게 쏟으시며 그를 믿는 자마다 구원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복음은 죄인을 하나님에게 다시 돌아오게 하는 하나님의 계획이고 능력입니다.”

 

Contact 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