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다시복음앞에 집회를 통해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 높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집회 기간중 참여한 강사님들의 강의를 요약해서 소개합니다. <편집자>
이스라엘의 절기들
메노 칼리셔 목사(이스라엘 구속의집 교회)
모든 율법은 예수님을 가르치는 그림자다(갈 3:23~25). 율법을 제대로 알게 되면 그리스도가 보인다. 율법이 말씀하셨던 예수 그리스도가 오셨다. 구약 성경에는 하나님이 정하신 날들(절기들)이있다. 이 날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가르쳐 준다.
유월절 : 1월(니산월) 14일 저녁에 유월절을 지킨다. 누룩을 넣지 않은 빵(마짜)을 먹는다. 애굽의 장자가 죽을 때 어린양을 죽여 그 피를 문설주에 바른 집은 죽음의 심판을 받지 않았다. 어린양의 피가 생과 사를 갈랐다. 애굽 사람일지라도 그 집 문설주에 피를 발랐다면 죽음의 심판을 면했을 것이다. 구원에는 유대인과 이방인의 구분이 없다. 한 가지 원칙만 있을 뿐이다. 바로 예수님의 희생이다. 예수님은 니산월 14일에 희생되셨다. 세례 요한이 예수님을 바라보면서 뭐라고 했는가? “보라 하나님의 어린 양이다!” 제자들과의 마지막 만찬은 유월절 만찬이었다. 예수님은 그 밤에 잡히시고 십자가의 길을 걷기 시작하셨다.
무교절 : 무교병이 무엇인가? 누룩을 넣지 않은 빵을 말한다. 누룩은 죄를 상징한다. 무교절에는 7일 동안 무교병만 먹는다.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것은 거룩과 의와 순결이다. 예수님의 보혈의 공로로 인해 의로 들어가는 길이 열렸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가신 그 순간부터 새 언약이 시작된 것이다. 율법은 더 이상 권위가 없다.
초실절 : 유월절을 지나 안식 후 첫날에 지키게 된다. 대제사장은 가난한 사람들의 음식인 보리 한 단을 흔들며 제사를 드린다. 무슨 상징일까? 유월절 지난 첫 번째 초실절을 지키며 들판에 보리가 가득할 것이라는 믿음을 갖게 된다. 예수님께서 바로 초실절에 부활하셨다. 유월절에 죽으셨고, 초실절 아침에 부활하셨다. 하나님의 완벽한 계획이었다.
오순절 : 초실절부터 일곱 안식일을 지나고 50일째 되는 날이 오순절의 시작이다. 부활하신 후 예수님은 40일 동안 제자들과 함께 하셨다. 그리고 사도행전 2장에 나오는 오순절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바로 그 날 성령이 강림하셨다. 성령이 임해서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여러 나라의 방언으로 말하게 되었고, 베드로가 수많은 군중들에게 설교할 기회를 얻게 되었다. 그 결과로 바로 그 날, 3천명의 유대인들이 구원 받았다. 첫 열매였다. 바로 저 들판이 추수할 열매로 가득찰 것을 보여 준다.
나팔절 : 티슈레이(7월) 첫 날, 나팔소리가 들렸던 특별함을 기념하는 절기다. 시내산에서 처음으로 나팔소리를 들었다. 이 절기는 시내산으로 돌아가는 절기다. 시내산으로부터 들렸던 그 목소리를 기억해야 한다. 하나님의 목소리를 알아채야 한다. 왜냐하면 그 동일한 날 그 분께서 다시 오시기 때문이다. 그분의 목소리에 주파수가 맞춰져 있지 않으면 문제가 생긴다.
대속죄일 : 나팔절로부터 열흘이 지나면 대속죄일이 온다. 열흘간 하나님의 말씀에 주파수를 맞춘 후 말씀을 읽는다. 하나님께서 친히 약속을 성취하신다. 계속해서 읽으므로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 안에 들리게 해야 한다. 예수님이 오시면 열흘 간 축제를 벌일 것이고, 그 후에 대속죄일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예수그리스도를 대제사장으로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오순절은 바로 천년왕국의 시작이다. 오순절에 온 열방으로부터 예루살렘에 와서 하나님을 예배할 것이다(슥 14:16~20). 이 견해는 이스라엘의 복음주의 교회들이 함께 공유하고 있는 믿음이다.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우리 믿는 자들이 그분과 함께 오게 될 것이다. 그 전에 믿는 자들은 들림을 받는다. 우리들의 몸은 영화로운 몸으로 변화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주님과 천년동안 다스리게 될 것이다. 시내산에서 말씀하셨다. 이스라엘은 왕 같은 제사장이 될 것이다. 예수님께서 다시 오실 때, 회개한 유대인들(남은자들)은 제사장 나라가 되어 열방을 섬기게 될 것이다. 모든 나라들이 예루살렘으로 오게 될 것이며 예수님의 말씀을 듣게 될 것이다.
장막절 : 마지막 절기다. 미래의 장막절에 함께 있길 원하는가? 지름길은 없다. 모든 절기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유월절을 통과해야 한다. 유월절을 통해 들어가게 된다. 예수님의 보혈로 유월절을 통과하면 다른 절기 안으로 들어가게 된다. 유월절을 통과해 자동으로 들어가게 된다. 대제사장 예수님께서 거룩한 지성소에 들어가셨기 때문에 우리는 자동으로 들어가게 된다. 성령께서 우리 안에 거하신다. 그분이 우리를 부르시는 날이 있을 것이다. 예수님을 구주와 주님으로 모신 분이라면 여러분들은 이미 절기들을 이룬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