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태율이 높은 베트남에서 하노이시 하동 지역의 한 아파트 냉동고에 있던 1000여구의 낙태된 태아 시신이 발견됐다고 연합뉴스 등이 30일 보도했다.
사람들이 검은 봉지를 옮기고 있다는 시민의 제보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아파트로 들어가는 이들을 은밀히 따라간 뒤 그곳에서 냉동고에 보관 중이던 태아 시신들을 발견했다.
경찰 수사 결과, 4명의 용의자는 병원이나 쓰레기 상자에서 낙태된 태아 시신을 가져와 적절한 장례식을 치러주는 일을 하는 단체의 활동가들이었으며, 장례를 치르는 곳이 너무 멀어 태아 시신을 이곳에 보관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이같은 행동이 범죄는 아니지만, 환경적인 측면에서 우려를 일으키는 사안이라며 조사를 계속하기로 했다.
베트남은 세계적으로 낙태율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로, 보건부 산하 모자(母子)보건국에 따르면 2018년의 경우, 출산 100건당 14건에 대해 낙태가 이뤄진 것으로 집계됐다.
높은 낙태율의 요인 중에는, 남아를 선호하는 사회 분위기와 성교육 부족 그리고 혼전 성관계가 금기시되면서 젊은 여성이 혼외 임신을 하게 되면 거센 비난을 받게 되는 상황 등이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크리스천 퍼스펙티브
하나님을 떠난 인생의 모습은 생명의 주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알지 못하고,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을 쫓아 혼외 임신을 하고, 결국 낙태를 통해 아무일도 없는 것처럼 살아가는 것이다. 또 평범한 가정에서도 필요에 따라 태아의 생명을 취사선택한다. 그러나 낙태라는 명백한 살인을 저지르고 난 영혼의 피폐함과 곤고함은 그 누구도 해결해 줄 수가 없다. 이 땅의 영혼들이 살아계신 하나님을 기억하고, 십자가로 말미암아 의와 성결로 거룩한 하나님의 배성으로 회복되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죄에 대해 회개하고 주님께 돌아오게 해달라고 기도하자. 깊은 죄악 가운데 있는 영혼들에게 죄인인 우리를 구원한 십자가 복음을 들려주시고,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는 은혜를 베풀어달라고 기도하자. <UTT(Understanding The Times)제공>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