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주님의 신부, 므보로로 풀베족 神様の新婦、ムボロロ・フルベ族

re 6 3 fulbe Mbororo족

나이지리아 므보로로 풀베족의 마세스바는 결혼식 준비를 도와주는 친구들을 보며 웃고 있었다. 그들은 매우 즐거워하며 그녀의 입, 손과 발을 가루로 만든 검은 염색제인 헤나로 칠하며 전통 풀베 결혼 노래를 불렀다.

노래 가사를 요약하면 이렇다. ‘진정한 아내는 설거지를 하고, 남편에게 고기 요리와 청소를 해야 한다. 이런 규칙을 어기면 남편은 다른 아내를 맞을 것이다.’ 일부다처제를 허용하는 이들에게 아내의 무책임인 태도는 이혼사유나 중혼할 수 있는 사유가 된다.

250만의 무슬림 므보로로 사람들은 주로 나이지리아와 카메룬에 살며, 대부분은 유목민의 생활방식을 취하고 있다. 그러나 새로운 목장들의 개발로 인해 이들의 소떼를 위한 방목지가 제한을 받고 있다.

이들의 교육과 보건의료 환경은 열악한 상황이다. 대부분의 므보로로족 소녀들은 부모들에 의해 어린 나이에 중매결혼을 하며 일부다처제가 보편적으로 이루어진다.

이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받아들이는데 매우 저항적이다. 이들과 신뢰를 쌓는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예수의 제자들이 그들 가운데서 기꺼이 살며, 수년간 그들의 삶과 함께 해야 한다. 그때야 비로소 이들이 그리스도의 대사들의 말에 귀 기울일 것이다.

“마치 청년이 처녀와 결혼함 같이 네 아들들이 너를 취하겠고 신랑이 신부를 기뻐함 같이 네 하나님이 너를 기뻐하시리라”(사 62:5)

– 므보로로 풀베족 사람들이 진리의 말씀을 듣고 하나님을 알게 되기를 기도하자.
– 이들이 하나님에 대해 무지한 회교도 법에서 벗어나 더 이상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 거하지 않기를 기도하자.
– 자신들을 진정으로 사랑하는 하나님을 믿고 참 만족되신 신랑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 다해 사랑하도록 기도하자.

[GNPNEWS]
<자료제공: Global Prayer Digest>re 6 3 fulbe Mbororo족

ナイジリアのムボロロ・フルベ族のマセスバは結婚式の準備に手伝う友たちを見て笑っていた。彼らはとても喜んで、彼女の口、手と足を粉で作った黒い染色剤であるヘナで塗って、伝統フルベの結婚の歌を歌った。

歌の歌詞を要約するとこうである。‘本当の妻は皿洗いをして、夫に肉の料理と掃除をしないといけない。こんな規則を守らないと夫は他の妻を迎えるだろう’ 一夫多妻制を持っている彼らに妻の無責任な態度は離婚と重婚をできる理由になる。

250万人のムスリムのムボロロ人たちは、主にナイジリアとカメルンに住んでいて、大部分は遊牧民の生活方式をしている。しかし新しい牧場の開発によって、彼らの牛の群れの放牧地が制限されている。

彼らの教育と保健医療環境は酷い状況である。大部分のムボロロ族の少女たちは親たちによって、幼い年にお見合い結婚をして、一夫多妻制が普遍的である。

彼らはイェス・キリストの福音を受け入れるのにとても抵抗的である。彼らと信頼を築く関係を作るためには、イェスの弟子たちが彼らの中で住んで、数年間彼らの生活と共にしないといけない。その時でやっと彼らがキリストのみ言葉に耳を傾くだろう。

まるで青年がおとめと結婚するように、貴方の息子たちが貴方をとり、新郎が新婦を喜ぶように、貴方の神様があなたをよろこぶであろう”( 62:5)

ムボロロ・フルベ族の人たちが真理のみ言葉を聞いて、神様を知るように祈りましょう。
彼らが神様に対して無知の回教徒の方から逃れて、これ以上不従順の息子たちの中でいないよう、祈りましょう。
自分たちを真に愛する神様を信じて、本当の満足である新郎イェス・キリストを全心をもって愛するよう、祈りましょう。

[GNPNEWS]
<資料提供: Global Prayer Digest>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310_8_2_youth_Mission(1068)
[청년 선교] “미국의 마약중독자, 동성애자들을 회복시켜 주세요”
20241218_O2
[오영철 칼럼] 글로벌 사우스, 역동적인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떠오르다
310_5_1_mission_1(1068)
“복음캠프 이후, 복음을 살아내는 삶이 시작된 것 같아요”
Good News Global Hope Packs-241216
굿뉴스글로벌, 전 세계 6만 5000명 재소자에 ‘희망팩’으로 복음 전해

최신기사

[TGC 칼럼] 크리스마스를 가능케 한 제사장의 아내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원정하 칼럼] 성탄 선물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그분을 담은 포장지!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제주 평화인권헌장에 차금법 포함 시도 강행 중단하라”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세계적 난제에 평화의 예수님 간섭 위해 기도해야
홀리원코리아, 10주년 감사 행사 및 '성경으로 세상 바로보기' 출판기념회 개최
청소년 성전환 문제 다룬 영화 ‘데드 네임’... "트랜스젠더 성전환 의학적.윤리적 문제 부각시켜"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223_Seed
[TGC 칼럼] 크리스마스를 가능케 한 제사장의 아내
christmas-241223
'예수복음만세운동' 올해 성탄절에도 전국적으로 진행
20241222_Myanmar_Gift1
[원정하 칼럼] 성탄 선물 예수 그리스도! 우리는 그분을 담은 포장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