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조용선 칼럼] 빙점(氷點)

ⓒ 안호성

새벽 3시 17분에 깨어 다시 잠이 오지 않는다. 눈을 떠 보았으나 약간 뻑뻑한 기운이 있다.

건강을 생각해서 조금 더 누워 있다가 4시 즈음 옷을 챙겨 입고 일어났다. 기도하고 설교를 쓸 준비를 하며 커피를 한 잔 타기 위해 거실로 갔다. 추위가 평소보다 은근히 더한듯하여 온도계를 보았다. 맙소사, 0°֠ 였다.

지난번에 영상 2° 까지는 보았어도 실내온도가 빙점(氷點)인 0°֠를 본 것은 처음이다. 1층에서 자전거 매매를 하는 L 씨가 이전에 이곳에서 3년을 살았다고 한다. L 씨는 이곳을 남극(南極)이라고 불렀다. 나는 그 말에 공감(共感)한다. 왜냐하면 옷을 자꾸 껴입다 보니까 나와 아내는 몸매가 점점 남극에 사는 펭귄을 닮아 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 추위에 가장 마음이 안 좋은 것은 추위에 취약한 아내에게 대한 미안함이다. 하여튼 여자는 남자를 잘 만나야지 남편이 선교사이면 편안(便安)한 삶과는 이별해야 한다. 그 대신 평안(平安)은 있다. 아니 있을 것이라고 추측을 해야 하나? 이따가 한 번 물어보아야 하겠다.

선교사인 남편이 참 선교사라면 아내는 힘들어도 마음에는 영적인 평안이 있을 것이고 남편이 거짓 선교사라면 대개 육체가 좀 편안하기는 해도 마음은 불안할 것이다. 이것도 헛소리인가? 거짓 선교사를 따라 아내도 신앙 양심이 고장 난 사람이라면 불안을 느끼지 않겠지.

추위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할 수 있는 것은 늘 정신이 찬 물에 세수한 사람처럼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또 하나는 내가 중국 안전부에 의해 추방되어온 중국의 그 추운 선양(沈阳)을 잊지 않고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요 며칠 동안 한국의 평균기온이 영하 15°에서 18°라고 하니 선양(沈阳)은 영하 25°에서 30° 정도 할 것이다. 그 온도에도 난 약 30분 정도 자전거를 타고 출퇴근을 했다. 이런 면에서 나는 중국인과 같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나는 선교사로서 중국인처럼 되려고 많이 노력했다.

글을 쓰다 보니 중국 생각이 나서 눈물이 난다. 그러나 나의 눈물은 얼지 않는다. 왜냐하면 내가 선교사로서 그 땅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비록 거실이 빙점(氷點)이어도 선교사로서의 내 마음과 눈물을 얼게 할 수 없다. [복음기도신문]

조용선 선교사 | GMS(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선교회) 소속으로 중국에서 사역 중 추방된 이후 인터넷을 활용한 중국 선교를 계속 감당하고 있으며 세계선교신학원에서 신학생을 가르치고 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30_YP_Karl Guetzlaff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preacher 20230503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Dimitri-kolpakov-on-Unsplash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20240428_WonJH_Indiamain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