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에 대한 진리를 믿음의 선진들이 남긴 고전 명저에서 발췌, 소개한다. <편집자>
기도의 가능성은 너무나 광대하다! 하나님께서 정하신 이 은혜의 수단을 통해 성취할 수 있는 것은 얼마나 큰가!
기도는 모든 것에 미치며,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약속하신 크고 작은 모든 것을 취한다.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요15:16)
예수님은 열매를 맺게 하고 또한 열매가 항상 있게 하고, 풍성하게 하고, 메마르지 않게 하여 기도의 가능성을 충만하게 한다.
또 아버지로부터 무엇이든지 구하는 대로 다 받을 수 있게 하신다.
응답에 대한 약속과 ‘모든 것’을, ‘무엇이든지’ 주시며 시행하겠다는 약속은 너무 크고 위대하고 범위가 넓다.
그래서 우리는 놀라 주춤하며 의문과 의심을 갖게 되기도 한다. 그러나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모든 약속이 그분의 뜻이라는 사실을 일순간도 의심하지 말자.
그 사실 그대로의 의미를 우리 마음에 간직하도록 하자. 하나님께서는 기도하는 모든 사람을 위하여 하겠다고 말씀하신 일을 꼭 행하신다.
“약속하신 이는 미쁘시니….”
기도의 가능성은 믿음의 가능성이다. 기도는 구한다. 믿음은 구한 일을 향하여 손을 내민다.
하나님의 약속과 인간의 기도가 믿음에 의해 연합될 때 “능치 못할 일이 없다.” 끈질긴 기도는 엄청난 능력이 있고 항거할 수 없는 것이다.
그렇기에 기도는 약속을 받으며 혹은 모든 것이 그것에 반대되는 것처럼 보이는 상황에서도 승리를 얻게 된다.
하나님은 약속을 통해 그가 소유하신 모든 것을 인간의 손에 맡기신다.
기도의 본질(1982), E. M. 바운즈,
생명의말씀사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