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영국, 국가기도의 날 청원… 5만 명 이상 서명

브라질 리마 예수그리스도의 교회 성도들이 코로나 사태를 위해 기도하고 있다. 브라질 뿐 아니라 미국, 페루 등 교회들이 코로나 퇴치와 하나님의 자비가 임하기를 기도하고 있다.(사진: 유튜브 채널 YOUR LIVING MANNA 캡처)

[코로나 특집- 영국]

영국인 5만 명 이상이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해 ‘국가 기도의 날’을 요청하는 청원서에 서명했다고 영국 크리스천 투데이가 14일 보도했다.

이 청원서를 작성한 수잔 호크스는 “현재 영국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위기에 처해 있다. 정부는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확신컨대 우리는 하나님께 도움을 요청해야만 한다”고 주장했다.

그에 따르면, 이 청원서는 제2차 세계대전 시 영국 국왕 조지 6세가 ‘국가 기도의 날’을 요청한 것에서 영감을 받았다. 1940년 영국군을 비롯한 수십만 명의 연합군은 프랑스 북부 덩케르크에 고립되어 나치에 의해 전멸될 수 있는 위기에 처해 있었다. 이들을 철수시키기 위해 1940년 5월 28일, 군함, 민간 선박 등 모든 수송선을 총동원한 구출 작전이 시행되었다.

구출 작전을 이틀 앞둔 5월 26일 주일, 조지 6세는 온 국민이 함께 기도할 것을 요청했고, 조지 6세를 비롯한 내각의 총리와 국무의원들, 영연방의 수백만 명 시민들이 교회와 성당에 모여 하나님의 도우심을 요청하는 기도를 드렸다.

결국 나치는 판단 착오로 전면적인 공격을 감행하지 않았고, 28일 플란더스(Flanders) 지역에 강력한 태풍이 불어 나치의 공군기는 단 한 대도 이륙할 수 없었다. 신기하게도 같은 기간 영국 도버 해협은 그 어느 때보다 놀라운 정도로 고요했다.

당시 총리였던 윈스턴 처칠은 “이 날의 구출 작전으로 2~3만 명의 군인들이 영국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처칠은 이 극적인 구조를 ‘구조의 기적(miracle of deliverance)’이라 불렀다.

호크스는 “이와 같은 기적이 코로나로 인한 작금의 위기 상황에도 일어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국 보리스 존슨 총리에게 ‘국가 기도의 날’을 정중히 요청한다”고 호소했다.

호크스는 “영국은 많은 다른 종교를 가진 다양한 사회이지만 아직도 많은 이들이 영국을 ‘기독교 국가’라 생각한다. 그러므로 이 청원은 적절한 대응이라 본다. 모든 이들에게 강제적으로 시행할 수 없겠지만, 국민들에게 기도를 요청하는 정부의 요구가 1940년처럼 기적적인 결과를 낳게 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2차 세계대전 시 전국적으로 ‘국가 기도의 날’을 총 7번 실시했고, 결과는 늘 놀라운 소식을 안겨다 주었다”며 “하나님께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영국을 치유해 주시길 원한다”고 마무리 지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
문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310_8_2_youth_Mission(1068)
[청년 선교] “미국의 마약중독자, 동성애자들을 회복시켜 주세요”
20241218_O2
[오영철 칼럼] 글로벌 사우스, 역동적인 세계 선교의 주역으로 떠오르다
310_5_1_mission_1(1068)
“복음캠프 이후, 복음을 살아내는 삶이 시작된 것 같아요”
Good News Global Hope Packs-241216
굿뉴스글로벌, 전 세계 6만 5000명 재소자에 ‘희망팩’으로 복음 전해

최신기사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제주 평화인권헌장에 차금법 포함 시도 강행 중단하라”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세계적 난제에 평화의 예수님 간섭 위해 기도해야
홀리원코리아, 10주년 감사 행사 및 '성경으로 세상 바로보기' 출판기념회 개최
청소년 성전환 문제 다룬 영화 ‘데드 네임’... "트랜스젠더 성전환 의학적.윤리적 문제 부각시켜"
[오늘의 한반도] 학교폭력제로센터, 올해 학교폭력 피해 5만 건 지원 외 (12/23)
[오늘의 열방] 알바니아, 10대 청소년 살해 사건 이후 틱톡 1년 금지 외 (12/23)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이 생생한 복음 되기를…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222_CTS NEWS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제주 평화인권헌장에 차금법 포함 시도 강행 중단하라”
20241223_Christmas_Korea
"성탄절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 세계적 난제에 평화의 예수님 간섭 위해 기도해야
20241223_WHolly One Korea1
홀리원코리아, 10주년 감사 행사 및 '성경으로 세상 바로보기' 출판기념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