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영원한 비밀

일러스트= 노주나

[button color=”” size=”” type=”square” target=”” link=””]192호 / 복음이면 충분합니다[/button]

임마누엘의 복음 (4)
192 6 1 Forever Secret 1 1
일러스트= 노주나

생명 다해 우리를 사랑하시는 주님에게서 우리를 끊을 것이 결코 없다고 성경은 약속한다. 구약 성도들이 꿈꾸던 복 역시 주님과 함께하는 것이었다.

천국과 지옥이 영원히 만날 수 없는 것처럼 아담 이후 범죄한 죄인과 하나님 사이는 결코 메울 수 없는 간격이 존재했다. 하나님을 사랑하고 싶어도 나의 최선과 노력으로는 결코 사랑할 수 없는 저주받은 운명 그 자체였다.

그러나 하나님이 먼저 우리를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내어 주심으로 저주받은 운명의 간극에 길을 내주셨다.(요 14:6)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갈 2:20)

낙담하고 실망하는 나의 옛 사람은 주님과 함께 완전히 죽고, 이제 그리스도가 나와 함께 완전히 연합되셔서 그리스도가 내 안에 사시는 주님의 신비한 연합의 비밀을 이루셨다. 할렐루야!

주님과 완전히 연합된 삶

‘여호와를 가까이하는 게 복이라’고 외쳤던 시편 기자의 고백은 신약의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상상도 못할 엄청난 복으로 드러났다. 그러므로 살든지 죽든지 신자의 바람은 내 안에서 그리스도가 존귀하게 되는 것이어야 한다.

하나님과 연합된 삶은 내 안에 예수 그리스도가 소망, 비전, 승리됨을 실제로 경험하고 누리는 삶이다. 그러니 내가 실패하고, 낙담하고, 우울하다는 말은 결국 내 안에 예수님이 실패, 낙담, 우울하다는 말과 같다.

예수님이 실패할 수 있는가? 주님이 실패할 수 없다면 내게도 실패가 없다. 그래서 하나님께로 난 자,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의 아들로 믿는 자마다 세상을 이긴다.(요일 5:4~5)

구약의 다윗은 복음이 완성되기 전에도 이미 하나님을 누리고 있었다.(시 18:1~2) 하지만 지금의 우리는 다윗조차 부러워할 만한 믿음의 고백, 예수님과 가까이할 뿐 아니라 예수님과 연합되어서 내 안에 예수가 사신다는 기적을 맛보고 있다. 기억하라! 다윗이 부러워할 사람이 지금의 우리이며, 아브라함이 꿈꾸던 복을 우리에게 이루어 주셨음을!

눈을 들어 주님을 바라보자. 이미 듣고 알고 실제 된 복음 앞에 계속 서야 한다. 두려움의 커튼으로 우리를 사로잡았던 사탄의 거짓은 복음이 선포되는 순간, 하나님을 바라보는 순간 사라진다. 그리고 우리는 다시 이렇게 고백할 것이다. “주께 가까이함이 내게 복이라! 나의 옛 사람은 예수와 함께 죽었다! 두렵고 우울하고 낙담하는 내가 십자가에서 끝장났고, 난 이제 주님과 함께 살았다! 주님만이 내 소망이요 능력이시다! 주님이 나와 항상 함께하신다!”

임마누엘의 이 놀라운 복음이 전파되고 들려지면 비로소 죽었던 자들이 살아난다. 우리에게 위대한 이 복음이 있다.

인류를 향한 하나님의 영원한 비밀은 우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다.(골 1:26~29) 그리스도를 믿는다면 유일하고 완전한 복을 이미 받은 것이다. 이 복음으로 우리 주위에 갈 바를 알지 못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그리스도를 전파하며 지혜로 각 사람을 가르치자! 마음껏 이 복음을 자랑하자! 교회가 이 복음을 전파하는 곳이 되길 소망하자! 이 복음에 자신의 삶을 주저 없이 드리는 세대들이 일어나길 기도하자! 주님 뜻만 분명하다면 반드시 주님이 하신다! 할렐루야! (2017년 2월) <끝> [복음기도신문]

김용의 선교사(순회선교사. LOG미션 대표)

<저작권자 ⓒ 복음기도신문 > 본지 기사는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분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복음기도신문]을 밝히고 사용해주세요. 문의: gnpnews@gnmedia.org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308_6_1_Gospel(1068)
[김용의 칼럼] 나를 향한 사랑이 주님께로 향하다
307_6_1_Gospel(1068)
부활의 십자가 복음에 부딪혔는가?
306_6_1_Gospel(1068)
교회는 예수 십자가의 복음이면 충분하다
305_6_1_gospel(1068)
십자가를 통과했는가?

최신기사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
韓 청년들, “생명 지키는 데 전념하겠다”… ‘제2회 라이프워커 등산대회’ 개최
美 버지니아 부동산 중개인, 결혼 관련 성경 구절 SNS 게시해 면허 박탈 위기
극동방송, ‘나라를 지킨 영웅들’ 위한 ‘2024 가을 음악회’ 성료
파키스탄 북서부, 이슬람 계파 갈등 지역에서 복음 전하다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121_Workplace
[GTK 칼럼] 그리스도인과 직장 I
20241121_Jeju
“차별금지법 독소조항 담은 제주평화인권헌장 폐지하라”
japan-bus-241120-unsplash
[고정희 칼럼] 복음이 실제 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