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 잠 4:8

인니 강진·쓰나미 사망자 832명…하루 새 2배로 급증 외 (10/1)

▶ 출처: rte.ie 캡처

오늘의 열방 (10/1)

인니 강진·쓰나미 사망자 832명…하루 새 2배로 급증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에서 발생한 강진과 뒤이은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 수가 하루 만에 832명으로 두 배가량으로 급증했다고 AFP·로이터 통신이 30일 보도했다. 앞서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지청(BNPB) 관계자는 지난 28일 오후 중앙술라웨시주 팔루와 동갈라 지역 등을 덮친 규모 7.5의 지진과 뒤따른 쓰나미로 29일 저녁까지 확인된 사망자 수가 420명에 달한다고 말했다. 현재 집계된 이재민 수도 1만7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치안 불안’ 서아프리카 부르키나파소서 반정부 시위

부르키나파소 수도 와가두구에서 지난 29일(현지시간) 야당 지지자 수천명이 로슈 마크 크리스티앙 카보레 부르키나파소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를 했다고 AFP통신이 30일 보도했다. 시위 참가자들은 도로에 모여 치안불안, 테러, 부패, 높은 실업률 등에 항의하는 구호를 외쳤다.

인도 목회자 10여 명, 예배 도중 가족들과 체포돼

지난 23일(현지시간) 인도 북부 우타르 프라데시 주에서 예배를 드리던 10여 명의 목회자가 가족들과 함께 체포됐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최근 보도했다. 세계기독연대는 “기독교인들에 대한 주 당국의 단속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현지 경찰은 다음 날 10명의 목회자들 뿐 아니라 3명의 신자들을 체포하고, 지역의 다른 목회자들에게도 경고를 보냈다.

태풍 ‘짜미’ 日열도 강타…강풍·파도에 11m높이 등대도 뽑혀

30일 초강력 태풍 ‘짜미’가 강타한 일본에서 한 항구의 등대가 강풍과 파도를 맞고 통째로 뽑혀 사라지는 일이 발생했다고 NHK가 전했다. 해상보안청은 이날 오전 가고시마(鹿兒島)현 아마미(奄美)시 나제(名瀨)항에 있던 11m높이의 등대가 사라진 것을 발견했다. 또한 태풍이 지나간 남부 오키나와(沖繩)현과 가고시마현에서는 이번 태풍으로 51명(오후 1시 기준)의 부상자가 발생했다.

브라질 대선 1주일 앞두고 극우 후보 반대 시위…여성들이 주도

브라질 대선을 1주일 앞둔 29일(현지시간) 극우 성향의 자이르 보우소나루 대선후보를 비난하는 시위가 대규모로 벌어져 정치적 파장이 주목된다. ‘보우소나루에 반대하는 여성들’로 불리는 이날 시위는 브라질 100여 개 도시와 미국·남미·유럽·아프리카의 60여 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복음기도동맹소식]

미디어전쟁 시대, 미디어 전사(戰士)를 찾습니다

그리스도를 사랑하는 미디어 동역자 여러분! 지금 하나님 나라가 악한 자로부터 집중포화를 받고 있습니다. 동성애, 인권, 진화론 등 수많은 인본주의 사조가 교회를 뿌리부터 흔들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는 기독 미디어의 대응이 믿을만하십니까? 숨은 실력을 갖고 있는 여러분들이 볼 때 안타깝지 않으십니까? 여러분이 갈고닦은 미디어 역량을 지금 결집해야할 때입니다. 다양한 선교단체, 선교현장을 여러분의 실력으로 섬길 수 있습니다.

미디어 선교단체 복음과기도미디어는 신문, 영상, 단행본, 인터넷 매체 등 다양한 매체로 지금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로 천하를 평정할 여러분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특히 사진 및 영상 촬영 편집, 인터넷 웹사이트 관리(특히 워드프레스 플랫폼)역량을 갖춘 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현재도 사진, 일러스트레이터, 취재, 번역 등 여러 영역의 동역자가 외부에서 이 사역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여러 미디어 영역에서 열정을 갖고 계신 강호(江湖)의 고수 또는 관심자 여러분을 찾고 있습니다.

미디어 전사로 동역할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다립니다.

문의 ☎ 070-7417-0408~10, 010-6326-4641, 이메일

[알립니다]

삶의 현장에서 복음과 기도로 순종하시는 교회와 단체의 다양한 믿음의 소식과 행사, 전하고 싶은 정보를 알려주세요. 이 코너를 통해 나누고 기도하겠습니다. 제보 및 문의  070-7417-0408

오늘의 열방을 웹사이트에서 구독 신청을 하시면 매일 오전에 이메일로 발송해 드립니다.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30815 refugee ship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20240427_USA_Trump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20220620 Cuba 4-1-min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20240429_kenya fload
[오늘의 열방] 케냐, 극심한 폭우·홍수로 최소 70명 사망 외 (4/29)

최신기사

[오늘의 한반도] 부업 겸하는 취업자 55만명… 청년층·40대 급증 외 (4/30)
[오늘의 열방] 아일랜드, 난민 급증에 비상대책 추진... 英 르완다 정책 여파 외 (4/30)
[TGC 칼럼] 복음 안에서 믿음의 대상은 실제다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원정하 칼럼] 두려움 없이, 망설임 없이
美 복음주의 유권자들, 이민‧주권‧낙태가 최대 이슈
한국·쿠바, 상주공관 개설 합의... 쿠바 선교 확대 기대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