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매년 700만 목숨 빼앗는 담배…”환경에도 재앙”

WHO 세계 금연의 날 포스터
notobaccoday
▶WHO 세계 금연의 날 포스터(출처: WHO 홈페이지)
WHO, 31일 ‘세계 금연의 날’ 보고서 

매년 700만 명을 각종 질병으로 숨지게 하는 담배가 환경에도 심각한 재앙을 일으키고 있다고 세계보건기구(WHO)가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연합뉴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펴낸 WHO 보고서를 인용, 담배 재배부터 담배꽁초까지 담배의 생산-소비 전 과정이 심각한 환경 오염과 관련 있다고 보도했다.

올레그 체스노프 WHO 사무차장은 “담배 재배시, 많은 화학비료와 살충제가 살포되고 일부 국가에서는 담배 농사 때문에 삼림이 황폐해지고 있다.”며 “담배는 처음부터 끝까지 환경을 오염시키는 물질“이라고 말했다.

WHO는 담배 건조 처리시, 300개비당 한 그루의 나무가 사용되고 있고 연간 담배 생산과 운송, 분배 과정에서 대서양을 운항하는 300만 대의 항공기가 배출하는 것과 맞먹는 400만t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WHO는 또 담배 생산 후 폐기물에서는 발암물질을 포함해 7천여 종의 유독한 화학물질이 배출되고 있고 담배 연기에는 발암물질과 유독물질, 온실가스 등이 포함돼 있다고 덧붙였다.

WHO는 매일 150억 개비가 팔리고 있지만, 이 가운데 3분의 2는 거리에 쓰레기로 버려지고 있다면서 정부가 담배를 통제할 수 있는 강력한 정책 수단을 시행할 것을 권고했다.

WHO는 담배 산업이 지속해서 성장한다면 이번 세기에 흡연으로 인한 사망자가 10억 명까지 이를 수 있다면서 2030년에는 흡연 사망자의 80%가 담배회사들이 적극적으로 마케팅하는 개발도상국에서 생길 것으로 전망했다.

기도 | 하나님, 인생이 그 마음의 허망한 것으로 인하여 행하는 어리석은 모습을 불쌍히 여겨주소서. 모든 사람이 그것의 해로움을 알고도 내 스스로 끊지못하는 우리의 약함을 인정할 때, 비로소 그 굴레에서 벗어나 진리 안에서 자유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소망없는 것을 끊고 소망되신 예수 그리스도 앞으로 나아올 수 있는 은혜를 허락하소서.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Agatha All Along-240928
디즈니+, 청소년에게 유해한 마녀 숭배와 LGBT 콘텐츠 제공해 "물의"
1218 pray for an end to abortion
스코틀랜드, 낙태 클리닉 주변 ‘완충 구역’ 법안 시행
20210701 America School
美 시카고, 불법 이주민 학생들 학업 부진에도 진급
china-boy-240924-unsplash
중국, 국제 입양 중단... 인구 감소 위기 때문

최신기사

[GTK 칼럼] 사도 요한(1) : 분파적인 사랑의 사도
[정성구 칼럼]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이명진 칼럼] 뛰어난 윤리적 실천과 의술, 그러나 자유주의 신학에 힘 보탠 슈바이처가 남긴 교훈
[정형남 칼럼] 대체신학 이슈와 계시록 1:7의 예수님과 애통하는 자들의 정체 연구 (5)
나이지리아 인권 운동가, 풀라니 무장세력 대처 없는 정부에 항의
미국, 트랜스젠더 미성년자 1만 4000명... 관련산업 1억 달러 수익
[오늘의 한반도] 동성애단체, ‘동성결혼 법제화 소송’ 나서 외 (10/12)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John the Apostle-Vladimir Borovikovsky-241012
[GTK 칼럼] 사도 요한(1) : 분파적인 사랑의 사도
(678)nature-1113-unsplash
[정성구 칼럼] 주 하나님 지으신 모든 세계…
20230731 Bible
[이명진 칼럼] 뛰어난 윤리적 실천과 의술, 그러나 자유주의 신학에 힘 보탠 슈바이처가 남긴 교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