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 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 리라 행1:8
급진적인 이슬람 지도자들은 그 ‘이단자’들을 무슬림으로 개 종시키기 위해 7년 동안 설득하였다. 그러나 야만적인 지하 감 옥에 갇혀 있던 그 이단자들은 결코 마음을 바꾸려 하지 않았 다.
“모하메드가 가장 위대한 선지자이다!” 그들은 그리스도인들 을 향해 소리쳤다. “그리스도는 오래 전에 죽었지만 그는 최근 까지 살아 있었다. 그야말로 알라의 마지막 선지자이다!” 그리스도인들은 조용히 듣고 나서 대답했다. “이 나라에서 어떤 문제의 적법성은 증인의 숫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에 대해서는 모세에서 세례 요한에 이르기까 지 수많은 사람들이 증언하였습니다. 그러나 모하메드의 증인 은 그 자신뿐입니다.” 이슬람 지도자들은 당황하여 다른 방향으로 공격하기 시작 했다. “이슬람은 하나님께서 정하신 신앙이 분명하다.
우리의 제국이 그리스도인들이 지배하는 다른 나라들에 비해 더 강대 한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그들은 음흉하게 웃으며 으스댔다. “그게 사실이라면 이집트와 그리스와 로마의 우상 숭배도 참 신앙이라 말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이 대답했다. “그 들도 한때 가장 큰 제국을 건설했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의 승 리와 권력과 부가 당신들 신앙의 참됨을 입증하는 것은 아니 라는 사실은 명백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때로 그리스도인 들을 고통과 고문 가운데 두시지만 장차 승리를 안겨주시리라 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AD 845년, 중동의 도시 아모리아에 살던 무슬림들은 7명의 그 이단자들을 개종시키기를 마침내 포기하고 참수하여 그 시 신을 유프라테스 강에 던졌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에게 증인이 되라고 명령하셨지, 세상 사람들의 모든 의심과 질문에 대답하라고 명하지 않으셨 다. 물론 믿지 않는 사람들의 수많은 의심과 질문에 대답해줄 수 도 있다. 그러나 우리의 대답에 그들이 언제나 반론을 제기한 다는 것은 경험으로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리스도를 전 하다 보면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을 받기도 한다. 그럴 때는 솔 직담백하게 모른다고 말하라. 그런 다음 상대방이 반박할 수 없는 명백한 사실에 초점을 맞추어라. 당신이 예수 그리스도 와 동행하면서 체험한 것들과 예수 그리스도께서 당신 삶에서 행하신 일들에 대해서는 누구도 반박할 수 없을 것이다. 가장 효과적인 증거는 다른 사람들에게 당신의 진실한 체험을 들려 주는 것이다.
(출처:주를 위해 죽다(2010), 규장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