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다음 순서로 진행하돼 먼저 10분간 경배와 찬양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B. 아래 내용을 읽고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하나님의 전쟁의 목적
하나님의 전쟁은 하나님이 친히 싸우시는 전쟁이다. 그 전쟁의 결과로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이 나타나게 된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전쟁의 목적이다. 가나안의 첫 성 여리고는 인간적 관점으로는 무너뜨 릴 수 없는 철옹성과 같은 크고 견고한 성읍이었다. 그 러나 이스라엘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일곱 째 날 외쳤을 때 여리고 성벽은 무너졌다. 하나님의 전쟁은 철저하게 인간적인 요소를 배제한 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전쟁의 특징이다. 오히려 불 가능해 보이는 상황과 조건일수록 하나님의 영광과 능 력은 돋보이게 마련이다. 하나님의 전쟁을 통해서는 오 직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만이 나타나야 한다.
여호수아 6장
(수 6:15-17) 일곱째 날 새벽에 그들이 일찍이 일어나서 전과 같은 방식으로 그 성을 일곱 번 도니 그 성을 일곱 번 돌기는 그 날뿐이었더라 일곱 번째에 제사장들이 나팔을 불 때에 여 호수아가 백성에게 이르되 외치라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이 성을 주셨느니라 이 성과 그 가운데에 있는 모든 것은 여호 와께 온전히 바치되 기생 라합과 그 집에 동거하는 자는 모 두 살려 주라 이는 우리가 보낸 사자들을 그가 숨겨 주었음 이니라 (18-19) 너희는 온전히 바치고 그 바친 것 중에서 어떤 것이 든지 취하여 너희가 이스라엘 진영으로 바치는 것이 되게 하 여 고통을 당하게 되지 아니하도록 오직 너희는 그 바친 물 건에 손대지 말라 은금과 동철 기구들은 다 여호와께 구별될 것이니 그것을 여호와의 곳간에 들일지니라 하니라 (20-21) 이에 백성은 외치고 제사장들은 나팔을 불매 백성 이 나팔 소리를 들을 때에 크게 소리 질러 외치니 성벽이 무 너져 내린지라 백성이 각기 앞으로 나아가 그 성에 들어가서 그 성을 점령하고 그 성 안에 있는 모든 것을 온전히 바치되 남녀 노소와 소와 양과 나귀를 칼날로 멸하니라
C. 이제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1. 모든 교회들이 불가능해 보이고 무너지지 않을 것 같은 여리고 성벽과 같은 세상과 죄의 세력을 믿음과 기도로 싸워 하나님의 승리를 경험하도록 기도하자.
2.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의 전쟁을 수행한 이후에 견고히 설 수 있도록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도록 기도 하자. 그리하여 오직 하나님의 영광과 능력만이 나타나도 록 기도하자.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 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 라’ (에베소서 6:13) <제공:기도24.365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