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몸 전체의 거룩함’ 이 아니면 이길 수 없다 – 여호수아 7장 –

 

re_DFSDF01252A. 다음 순서로 진행하돼 먼저 10분간 경배와 찬양 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B. 아래 내용을 읽고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하나님의 전쟁 양상을 이해하라

비록 아간 한 사람의 범죄였지만, 이스라엘은 그로 말미암아 무참히 패배를 당할 수밖에 없었다. 적은 누룩이라도 온 덩어리에 퍼지기 마련이다.(고전 5:6)     이스라엘은 철저히 불신앙의 죄를 제하고 거룩하게 된 다음에야 하나님의 전쟁에 참여할 수 있었다. 하 나님의 전쟁의 승리의 열쇠는 거룩과 순종이다. 십자 가를 통과하지 않으면 결코 하나님의 전쟁을 수행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반드시 패배한다. 그러므로 하 나님은 먼저 전쟁을 수행하는 이스라엘의 거룩함을 위해 철저히 다루신다. 거룩함이 아니면 결코 이길 수 없다. 왜냐하면 하나님은 거룩하지 않은 것과 함 께 계실 수 없으신 거룩하신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여호수아 7장

(수7:1-4) 이스라엘 자손들이 바친 물건을 인하여 범죄하 였으니 이는 유다 지파 세라의 증손 삽디의 손자 갈미의 아들  아간이 바친 물건을 취하였음이라 여호와께서 이스 라엘 자손들에게 진노하시니라 여호수아가 여리고에서 사 람을 벧엘 동편 벧아웬 곁에 있는 아이로 보내며 그들에게 일러 가로되 올라가서 그 땅을 정탐하라 하매 그 사람들이 올라가서 아이를 정탐하고 여호수아에게로 돌아와서 그에 게 이르되 백성을 다 올라가게 말고 이삼천 명만 올라가서 아이를 치게 하소서 그들은 소수니 모든 백성을 그리로 보 내어 수고롭게 마소서 하므로 백성중 삼천 명쯤 그리로 올 라갔다가 아이 사람 앞에서 도망하니 (7) 여호수아가 가로되 슬프도소이다 주 여호와여 어찌하 여이 백성을 인도하여 요단을 건너게 하시고 우리를 아모 리 사람의 손에 붙여 멸망시키려 하셨나이까 우리가 요단 저편을 족하게 여겨 거하였더면 좋을뻔 하였나이다 (10-11) 여호와께서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일어나라 어 찌하여 이렇게 엎드렸느냐 이스라엘이 범죄하여 내가 그 들에게 명한 나의 언약을 어기었나니 곧 그들이 바친 물건 을 취하고 도적하고 사기하여 자기 기구 가운데 두었느니 라 (12-13) 그러므로 이스라엘 자손들이 자기 대적을 능히 당 치 못하고 그 앞에서 돌아섰나니 이는 자기도 바친 것이 됨이라 그 바친 것을 너희 중에서 멸하지 아니하면 내가 다시는 너희와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너는 일어나서 백성 을 성결케 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스스로 성결케 하여 내일 을 기다리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에 이스라엘 아 너의 중에 바친 물건이 있나니 네가 그 바친 물건을 너의 중에서 제하기 전에는 너의 대적을 당치 못하리라

C. 이제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1. 하나님은 거룩하지 않은 백성과 결코 함께 하실 수 없 다. 하나님이 함께 하시지 않는 전쟁은 승리할 수 없다. 따라서 거룩함을 잃은 백성은 승리할 수 없다. 모든 그리 스도인들이 십자가의 도를 믿는 믿음으로 예수 그리스도 의 거룩함에 참예하게 하시고, 그 거룩함을 힘입어 영적 전쟁에서 승리하도록 기도하자.
2. 나 자신의 거룩함에만 관심을 기울여서는 총체적인 하 나님의 교회의 승리를 이끌어낼 수 없다. 아간 한 사람의 범죄가 이스라엘 전체의 패배가 된 것과 같이 모든 그리 스도인들이 하나님의 몸 된 교회 안에 있는 죄악을 방관 하거나 비난만 할 것이 아니라, 그 죄를 한 몸 된 자신의 죄악으로 간주하고 같은 마음을 품고 회개하며 그 죄악 에서 떠나고 스스로 성결케 하도록 기도하자.                                                                      <제공:기도24.365본부>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9_1_3_Eyes of Heart(1068)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299_7_1_Life of Faith(1068)
“달콤한 제안 대신 주님이 불러주신 곳에서 순종해요”
20240305 War of Sudan
수단, 전쟁 이후 150개 교회 파괴... 이슬람율법으로 기독교 박해 우려
20240419_KJI_IranIsrael
[김종일 칼럼] 최근 ‘이란-이스라엘’ 사태(2024)에 대한 이해와 평가(1)

최신기사

나이지리아, 교회 회의 가던 목사 살해 당해
인도, 미얀마 국경 폐쇄... 종족 단절, 경제 위기 등 우려
[오늘의 한반도] 대구대, ‘로제타 홀 선교사’의 국내 첫 점자책 소개하는 전시회 개막 외 (5/6)
[오늘의 열방] 덴마크, 낙태법 임신 12주→18주 확대… 15세도 부모 동의 없이 낙태 가능 외 (5/6)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거듭난 사람, 동료 신자를 더욱 사랑
[특별기고] 차세대 선교 리더 “일어나라 언약의 세대”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