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

“ 하나님이 여호수아를 격려하시다 ”- 여호수아 1장 –

A. 다음 순서로 진행하돼 먼저 10분간 경배와 찬양 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B. 아래 내용을 읽고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하나님의 전쟁으로의 초대

모세가 죽은 후 하나님은 ‘하나님의 군대’인 이스라 엘 백성들에게 가나안으로 진군명령을 내리신다. 약 속의 땅인 가나안은 주인 없는 ‘빈 집’이 아니다. 대 적들을 몰아내고 정복해야 하는 전쟁을 치러야 할 땅이다.  이때 하나님은 지도자 모세의 뒤를 이어 하나님의     전쟁을 계속해서 수행할 사람으로 여호수아를 세우 신다. 모세에 비해 여러모로 부족한 여호수아에게 이 일은 참으로 두렵고 떨리는 일이었다. 그러나 하 나님의 전쟁의 승패는 여호수아의 어떠함에 달려있 지 않다. 그것은 오직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데에 있 다. 여호수아는 자신에게 집중할 것이 아니라, 함께 하시 는 하나님의 말씀을 오직 의지하여 하나님의 전쟁을 수행해야 한다. 전쟁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다.

여호수아 1장

(수1:1-3) 여호와의 종 모세가 죽은 후에 여호와께서 모세 의 수종자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내 종 모세가 죽었으니 이제 너는 이 모든 백성과 더불어 일 어나 이 요단을 건너 내가 그들 곧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 는 그 땅으로 가라 내가 모세에게 말한 바와 같이 너희 발 바닥으로 밟는 곳은 모두 내가 너희에게 주었노니 (5-7) 네 평생에 너를 능히 대적할 자가 없으리니 내가 모 세와 함께 있었던 것 같이 너와 함께 있을 것임이니라 내 가 너를 떠나지 아니하며 버리지 아니하리니 강하고 담대 하라 너는 내가 그들의 조상에게 맹세하여 그들에게 주리 라 한 땅을 이 백성에게 차지하게 하리라 오직 강하고 극 히 담대하여 나의 종 모세가 네게 명령한 그 율법을 다 지 켜 행하고 우로나 좌로나 치우치지 말라 그리하면 어디로 가든지 형통하리니 (8-9) 이 율법책을 네 입에서 떠나지 말게 하며 주야로 그 것을 묵상하여 그 안에 기록된 대로 다 지켜 행하라 그리 하면 네 길이 평탄하게 될 것이며 네가 형통하리라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 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

C. 이제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1. 모세는 죽었지만 하나님의 전쟁은 멈출 수 없다. 여호 수아 세대 그 전쟁을 계속해서 수행했던 것처럼 이제 우 리 세대에도 하나님의 전쟁은 계속되고 있다. 모든 교회 가 그날이 오기까지 이 전쟁을 외면하거나 자신을 의지 하지 않고 임마누엘 하시는 주님을 믿는 믿음과 하나님 의 말씀을 신뢰함으로 강하고 담대하게 싸우도록 기도하 자.
2. 여호수아와 같이 다음 세대를 이끌 지도자들을 위해 기도하자.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는 일에 담대하 도록 기도하자. 특별히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 고 말씀대로 순종하는 지도자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 록 신학교육 기관들을 위해서 기도하자.                                                                      <제공:기도24.365본부>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99_1_3_Eyes of Heart(1068)
모든 사람이 갖고 있는 죄의 본성
299_7_1_Life of Faith(1068)
“달콤한 제안 대신 주님이 불러주신 곳에서 순종해요”
preacher 20230503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bible-816058_1280
[TGC 칼럼] 복음은 그리스도 중심 역사다

최신기사

서양 선교사들이 영상에 담은 100년전 한국…청라언덕의 사과, 한센인의 김장풍경 등
[지소영 칼럼] “선생님들은 강당으로 모두 오세요”
네팔, 오만... 한국과 외교수립 50주년
법원의 수술 없는 성별 선택권 인정... “도로 중앙선 삭제한 것 다름없다”
소비자들 LGBT 제품 거부… 기업체의 영업 전략 등 변화 가져와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교구성원의 권리‧책임 조례 공포 외 (5/17)
[오늘의 열방] 영국, 출생 시까지 낙태 합법 형법 개정 논의… 시민들 반대 집회 외 (5/17)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