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

“ 모세가 손을 들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지다 ”- 출애굽기 17장 –

A. 다음 순서로 진행하돼 먼저 10분간 경배와 찬양 의 시간을 가지십시오.
B. 아래 내용을 읽고 말씀을 묵상하십시오.

르비딤 전투는 하나님의 전쟁의 양상을 매우 잘 나 타내주고 있다. 하나님의 전쟁은 군사력이나 탁월 한 전략, 좋은 무기로 이기는 전쟁이 아니다. 하나 님의 전쟁의 승패는 하나님을 향해 든 손, 즉 기도 에 달려있다.

십자가 복음 이후의 삶은 기도로 복음을 살아내 는 삶이다. 우리의 삶의 모든 영역이 진리에 굴복하 기까지 우리의 영혼은 거짓과 불의에 대항하여 싸 워 이겨야 한다. 그러나 기도하지 않으면 복음의 삶 을 살아내는 일에 결코 승리할 수 없다. 기도는 살기 위한, 이기기 위한 생명의 반응이다. 손을 들면 이기고, 손을 내리면 진다. 이것을 실제로 믿는가?

(출17:8-11) 때에 아말렉이 이르러 이스라엘과 르비딤에서 싸우니라 모세가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우리를 위하여 사 람들을 택하여 나가서 아말렉과 싸우라 내일 내가 하나님 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산꼭대기에 서리라 여호수아가 모 세의 말대로 행하여 아말렉과 싸우고 모세와 아론과 훌은 산꼭대기에 올라가서 모세가 손을 들면 이스라엘이 이기 고 손을 내리면 아말렉이 이기더니 (12-13) 모세의 팔이 피곤하매 그들이 돌을 가져다가 모세 의 아래에 놓아 그로 그 위에 앉게 하고 아론과 훌이 하나 는 이편에서 하나는 저편에서 모세의 손을 붙들어 올렸더 니 그 손이 해가 지도록 내려오지 아니한지라 여호수아가 칼날로 아말렉과 그 백성을 쳐서 파하니라

C. 이제 말씀을 기억하며 하나님께서 주신 마음으로 기도하십시오.
1. 하나님의 전쟁은 사람의 지혜나 사람의 능력에 달려 있지 않다. 자신이 가진 것으로 하나님의 전쟁에 뛰어드 는 자는 하나님의 전쟁을 ‘혈과 육’의 사람 수준으로밖에 이해하지 못하는 무지한 자이다. 우리의 눈을 열어, 보이 는 현실보다 보이지 않는 영적 세계를 보게 하시고, 영적 전쟁터인 기도의 자리에 전심으로 나아올 수 있도록 기 도하자.
2. 아말렉을 진멸하기까지 쉬지 않고 싸우시는 주님이 십자가에서 승리하셨음을 선포하자. 이제 나부끼는 승리 의 깃발아래 하나님 나라가 완전히 임하기까지 교회들 이 혼자 힘으로는 쉬지 않고 기도할 수 없음을 겸손히 인 정하고, 서로 한마음으로 연합하여 기도하도록 기도하 자.                                                                        <제공:기도24.365본부>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brazil-church-woship-230523-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모든 교회의 중심 고백이다
Billy-leivon on 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자기 낮춤이다
Sebbi-Strauch on Unsplash
[TGC 칼럼] 복음은 어떻게 열매 맺는가
20240509_Rosaria Butterfield_1
미국의 친동성애 확산… 이미지 개선전략과 법조인들의 지지 때문

최신기사

서양 선교사들이 영상에 담은 100년전 한국…청라언덕의 사과, 한센인의 김장풍경 등
[지소영 칼럼] “선생님들은 강당으로 모두 오세요”
네팔, 오만... 한국과 외교수립 50주년
법원의 수술 없는 성별 선택권 인정... “도로 중앙선 삭제한 것 다름없다”
소비자들 LGBT 제품 거부… 기업체의 영업 전략 등 변화 가져와
[오늘의 한반도] 서울시의회, 학교구성원의 권리‧책임 조례 공포 외 (5/17)
[오늘의 열방] 영국, 출생 시까지 낙태 합법 형법 개정 논의… 시민들 반대 집회 외 (5/17)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