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美 텍사스, 태아 생명 보호법에도 낙태 여행으로 태아 생명 위협받아

Unsplash의 Omar-lopez

미국 텍사스에서 태아 생명을 보호하는 법적 조치들이 시행되고 있음에도, 낙태 약물의 유통과 다른 주에서의 낙태 여행으로 인해 여전히 태아 생명이 위협받고 있다고 라이프뉴스가 24일 전했다.

텍사스는 2021년 ‘텍사스 심장박동법’과 1973년 로 대 웨이드 판결 폐지 이후 출생률 증가를 기록했다. 가장 최근의 데이터에 따르면, 심장박동법 시행 후 2021년부터 2022년 사이에 텍사스에서 약 1만 6000명의 아기가 더 태어났으며, 로 대 웨이드 판결이 폐지되기 전에도 출산율이 2% 증가했다.

텍사스 보건복지위원회(HHSC)가 발표한 공식 통계에 따르면, 현재 텍사스에서 의료 제공자에 의해 이루어지는 낙태 건수는 월 10건 미만이며, 모두 산모의 생명이나 주요 신체 기능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에 한정된다.

그러나 텍사스에서 낙태 문제가 완전히 근절된 것은 아니다. 텍사스 내 낙태 제한이 강화되면서 낙태가 가능한 다른 주로 이동해 낙태하는 여성들이 늘어났다.

가장 시급한 문제는 낙태 약물의 지속적인 사용이다. 여성들은 필수 검진과 후속 관리 없이 이 약을 불법 유통업체로부터 구하고 있다. 데이터에 따르면 매년 약 1만 9000개의 낙태 약물이 텍사스로 들어오고 있다. 낙태 약물은 태아를 죽일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매우 위험하다. 조지아주에서 앰버 니콜 서먼(Amber Nichole Thurman)과 캔디 밀러(Candi Miller) 두 여성이 낙태 약물 복용 후 합병증으로 비극적으로 사망한 사례가 있다.

텍사스로 유입되는 낙태 약물의 양이 늘어남에 따라 그 출처와 목적지를 추적하기 어려워지고 있다. 이러한 약물 유입을 막기 위해, 텍사스는 일반 시민들이 법을 어기는 사람들에 대해 소송을 제기할 수 있는 제도를 확대해, 모든 텍사스 주민이 생명 보호법을 위반하는 사람들에게 책임을 묻도록 함으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동시에, 텍사스 여성들 가운데 합법적으로 낙태할 수 있는 주로 이동해 그곳에서 낙태를 받는 사례도 있다. 샌안토니오와 오스틴 같은 도시들은 세금을 사용해 낙태 여행을 지원하려 하고 있다. 텍사스 보건복지위원회에 따르면 로 대 웨이드 판결이 폐지된 첫 해인 2023년에 약 1만 5000명의 여성이 낙태를 위해 주 경계를 넘었다.

이에 프로라이프 단체 텍사스 라이투라이프(Texas Right to Life)와 프로라이프 지지자들은 주민들의 세금을 낙태 지원에 사용하는 도시들을 대상으로 재정적 지원을 규제하거나 제한하는 법적 조치 마련을 위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20241211_baby
미국 낙태 산업, 2022년 4억 8560만 달러... 수십만 건 태아 살해
piron-guillaume on unsplash
美 가족계획연맹, 태아 조직 판매 의혹 또다시 드러나
20241203_SUFL1
"낙태가 죄악인지 몰랐어요... SUFL 통해 낙태의 위험성 알게됐어요"
20231211-Patient
英 하원, 조력 자살 법안 통과… “생명 가치 훼손되고 취약계층 자살 강요받을 것”

최신기사

[GTK 칼럼] 안식일 율법을 문자적으로 해석하신 예수님
스위스 대법원, 미성년 딸 성전환 반대하는 부모에 ‘형사 고발’ 판결
[지소영 칼럼] 이런 만남
'외국인 파출부'로 불리던 트루디 사모의 꿈... 엔젤스 프로젝트 발대식 가진 중앙기독학교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 크리스마스 폭력을 대비하다
[오늘의 한반도] '극단적 선택' 표현, 자살 예방 도움 안돼 외 (12/14)
[오늘의 열방] 美 하원, 군 가족 미성년자 성전환 지원 금지 법안 통과 외(12/14)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Unsplash on Aaron-burden_1
[GTK 칼럼] 안식일 율법을 문자적으로 해석하신 예수님
20241202_Swiss
스위스 대법원, 미성년 딸 성전환 반대하는 부모에 ‘형사 고발’ 판결
unsplash beth-macdonald
[지소영 칼럼] 이런 만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