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中 교회 지도자, 사기 누명으로 투옥… 건강 악화로 성도들 석방 탄원서 제출

사진: Pexels

중국 안후이성 허페이에 있는 간취안 교회 지도자 2명이 지난 가을 체포된 이후, 그들의 아내와 교회 성도들은 그들의 석방을 간청해왔다고 국제 기독교 박해 감시단체인 인터내셔널크리스천컨선(ICC)이 8일 전했다.

두 지도자가 감옥에 있는 동안 심각한 건강 문제를 겪은 후 이러한 탄원은 더욱 시급해졌다.

2023년 11월, 중국 공산당은 저우송리(Zhou Songli) 목사, 딩중푸(Ding Zhongfu) 장로와 가정교회 성도 14명을 구금했다.

사기 혐의로 기소된 저우 목사와 딩 장로는 감옥에 남아있는 유일한 교인이다.

저우 목사는 수감돼 있는 동안 의사들이 제대로 치료할 수 없다고 말하는 알 수 없는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다.

저우 목사는 감옥에서 죽을까봐 두렵다고 말했다. 딩 장로는 고혈압, 흉통, 현기증, 불면증을 겪고 있다.

간취안 교회는 중국의 유일한 합법 교회인 국가 통제 삼자애국운동(Three-Self Patriotic Movement, TSPM)의 통제를 받는 것을 거부하는 지하교회이다.

따라서 간취안 교회는 부동산을 구매할 수 없다. 이에 저우 목사와 딩 장로는 예배 및 기타 교회 활동을 위한 부동산을 확보하기 위해 교회 자금을 사용하여 각자의 이름으로 두 개의 부동산을 구매했다.

그들의 아내와 다른 성도들은 엄격한 재정 통제가 이루어졌으며 부동산 구매가 사기가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다.

저우 목사와 딩 장로의 아내는 남편을 석방해달라고 당국에 간절히 호소하면서 지난 5월 1일 종교의 자유와 인권을 다루는 잡지 비터 윈터(Bitter Winter)에 다름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다.

“20여 년 동안 간취안 교회는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성경의 가르침을 엄격히 준수하고, 하나님을 영화롭게하고 사람들에게 유익을 주며, 기독교 교회의 수천 년 전통에 따라 자체 자원을 활용하여 교회의 정상적인 운영을 유지해 왔다. 교회는 엄격한 재정 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모든 자금의 관리와 사용은 많은 사람들에 의해 감독해 왔으며 딩 장로는 교회에 재무상태를 보고한다. 부동산 매입은 전 교인 회의에서 결정됐고, 이를 관리하기 위해 몇 명의 관리인이 선출됐다. 또한 해당 부동산이 실제로 교회 소유임을 입증하는 공증 및 보관 문서를 작성하는 법적 절차도 거쳤다.”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302_2_1_Photo News(1068)
1000년 이슬람 모리타니, 성령의 바람 불어오길
india-BP-220830
[청년 선교] 예수님을 똑 닮은 믿음의 증인들을 보다
0702-nk
반동사상문화배격법 적용한 北주민 공개 처형, 정부의 공개 보고서에 첫 수록
Claire-anderson on Unsplash
美 몬태나주 동성애 판사, 男女로 성별 정의하는 주 법은 위헌

최신기사

1000년 이슬람 모리타니, 성령의 바람 불어오길
[청년 선교] 예수님을 똑 닮은 믿음의 증인들을 보다
반동사상문화배격법 적용한 北주민 공개 처형, 정부의 공개 보고서에 첫 수록
美 몬태나주 동성애 판사, 男女로 성별 정의하는 주 법은 위헌
외교부, 남아공, 엘살바도르 등 6개국 특별여행주의보 유지 등 여행경보 발표
이란, 개종한 기독교인 5명에 징역 25년 선고
[오늘의 한반도] 헌재, “13~16세와 동의한 간음도 성인 처벌은 합헌” 외 (7/2)
Search

실시간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