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프로젝트는 김정원 목사님 글, 김기쁨 양 그림의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야기’ 2만 권으로 집행했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야기’는 특별한 책자입니다. 우리 ‘땅에 쓰신 글씨’ 프로젝트 팀(이하 ‘땅글’)이 주로 나누는 다른 만화 전도책자들 – 김종두 작가님의 ‘좋은 소식’, 성경 2.0의 ‘복음 메신저’, OM 선교회의 ‘예수님의 생애’ 등 – 과는 달리, 한 페이지가 그림 한 장, 그리고 한 페이지에 딱 한 문장만 들어갑니다. 그렇게, 열 문장, 열 페이지에 끝납니다.
이렇게 만든 이유는, 특별히 문맹자들이 그림만 봐도 어느 정도 메시지를 파악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간혹 문맹이 너무나 확실한 사람들에게는 이 전도책자를 전합니다. 그러면 글을 모르는 사람들도 꼭 끝까지 다 보기는 하더군요. 그리고 열 문장 정도라면, 지인에게 읽어달라 하기에도 부담이 없는 분량입니다. 김정원 목사님은 열 문장을 얻기 위해, 여러 성도들과 릴레이로 금식까지 하셨다더군요.
그리고 페이지 수와 무게를 확 줄여서 ‘절제회 전도팩’에 넣어 전도여행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절제회 전도팩’에는 금주 금연 팜플릿 + 만화 전도책자 + 껌 세통이 들어갑니다. 평소에는 이 전도팩에도 ‘좋은 소식’이나 ‘성경 2.0’ 혹은 온갖 다른 전도책자들을 넣기도 하지만, 장거리 전도 여행을 갈 때에는 반드시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야기’를 넣습니다. 왜냐하면 다른 전도책자가 들어간 전도팩이 100개 들어갈 수 있다면,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야기’가 들어있는 전도팩은 130개 이상 넣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도팩 리필이 불가능한 장거리 사역의 특성상, 한 팩이라도 더 가져갑니다.
그리고 전도 여행의 경우, 전도 책자의 내용이 조금 적어도 우리의 메시지 및 공연 등의 프로그램으로 보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세상에서 가장 귀한 이야기’는 복습용으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지요.
이 책의 판권 및 원본 파일은 저희에게 있습니다. 누구든지 필요하시면 요청하세요. 파일 보내드릴 테니 제한 없이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파일에 영어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고, 거기에 힌디어나 마라티어, 구자라티 어, 그리고 태국어가 더 있는 버전이 있습니다. 혹시 다른 언어가 들어간 버전도 요청하시면 만들어 보내드리겠습니다.(카톡 아이디 nazirite3입니다. 연락주세요.)
이번 만화 전도책자 2만 권 중 9450권은 김성배 목사님, 이예지 사모님이 보내주신 결혼 감사 헌금 100만 원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신혼여행을 인도 선교로 올까도 진지하게 고민하셨었는데(저는 말렸습니다. 신혼여행은 신혼여행 같아야지요.^^;;). 대신 그분들이 보내주신 만화 전도 책자가 남인도 곳곳을 힘차게 달릴 것입니다.
“그의 명령을 땅에 보내시니, 그의 말씀이 속히 달리는도다!!(시편 147:15)”
이로서 49차 프로젝트가 마감되었습니다. 156만 1862권째의 만화 전도 책자가 인쇄되었습니다. 이 책들이 정말 필요한 잃어버린 영혼들에게 닿기를, 그리고 그 마음에 영원한 복음의 씨앗으로 심겨, 마침내 열매 맺고 풍성케 되기를 기도해 주세요.
[복음기도신문]
원정하 | 기독교 대한감리회 소속 목사. 인도 선교사. 블로그 [원정하 목사 이야기]를 통해 복음의 진리를 전하며 열방을 섬기는 다양한 현장을 소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