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은 교회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을 즐거워한다. 그는 할 수 있는 한 교리를 교란하고, 모든 문제에 걸쳐서 진리를 왜곡하고 있다. 특히 사탄은 하나님께서 설계하신 남자와 여자의 역할을 왜곡하는 일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수년에 걸쳐서 남녀가 평등하다는 문화가 많은 교회로 스며들어왔고, 많은 그리스도인은 이러한 문화를 받아 들였다.
사실, 그리스도인이 세상의 기준을 받아 들이고도 어떻게 편안하게 있을 수 있는지 놀라운 일이다. 한편, 우리 사회는 이러한 추세를 적극적으로 받아 들이고 있다. “남성위주의 성차별주의는 지옥으로: 종교적인 여자들”(FAWCETT COLUMBINE, 1992)이라는 책의 저자인 패트리시아 오버딘(Patricia Aburdene)과 존 나이스빗 (John Naisbit)은 여성 우월주의 문화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세기 말의 여성들은 남성 우월적인 성차별 제도에 대해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혁명을 일으켜서 종교를 재편하고 있다. 수세기에 걸친 전통을 뒤집고, 그들은 권위에 도전하여, 성경을 재해석하고, 그들만의 예배를 만들고, 신학교에 대거 몰려가고, 성직자로서 임명받을 권리를 획득하고, 종교적인 전례문에서 성에 관한 언어들을 없애버리고, 여성의 가치체계를 다시 만들고, 지도자의 자리를 자기들 것으로 만들고 있다. (P.119)
교회의 이러한 추세는 20년 훨씬 전부터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자리 잡은 것이다. 이것은 여러 가지로 위험한 현상이다. 남녀 평등주의자(이하 페미니스트)들의 신학은 하나님은 남성이 아니고, 하나님은 삼위일체의 모습으로 존재하지 않고, 예수님은 페미니스트였고 그리고 성경이 진정한 여성의 역사를 조작했다고 가르친다. 오버딘과 나이스빗은 여성들이 “더 큰 힘을 가지게 될 것이고, 그것은 교회의 정책에 혁명적인 변화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리고 우리는 최근 몇 년 동안 성경에서 남성적인 용어를 제거하기 위한 시도가 물밀듯이 밀려 오는 것을 보아왔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가 자유주의 교회들이나 교파들에 국한된 일이 아니다. 오브딘과 나이스빗은 성경적인 평등을 믿는 그리스도인의 모임은 “남자들뿐만 아니라 여자들도 예언자적인, 제사장적인 역할 등 굉장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말했다. 복음적인 교회들은 페미니스트들의 맹공격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다. 사실, 페미니즘은 이미 최근 몇년 동안에 복음주의 교계 속에 확고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오늘날의 위기는 하나님께서 완벽하게 설계하여 세우신 그의 교회이다. 하나님의 완벽한 설계로 사회와 가정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정해진 권위와 순종의 원칙들이 아주 불안한 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그리스도 안에서 믿음을 가진 남자와 여자가 평등한 것에 대해서 아무런 이의가 없다(갈 3:28). 그러나 하나님은 특별히 자격을 갖춘 남자가 그의 교회를 인도하도록 부르셨다. 여자들은 그 부드러움과 간절함으로 교회를 섬길 독특한 기회들을 가지고 있다. 그렇지만,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의 리더십에 대한 하나님의 기본적인 설계는 남자가 권위를 가지고 교회를 다스리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어떻게 남자와 여자의 역할을 정하셨는지를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신약 성경을 살펴보아야만 한다.
디모데전서 2장과 3장은 이 문제에 대해서 잘 설명해 주고 있다. 데모데전서는 서신서 전반에 걸쳐 교회 생활의 질서에 대한 하나님이 세우신 기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것에 초점을 맞추어 앞으로 몇 주일간 하나님의 교회에 대한 설계를 이해하고, 어떻게 우리가 다른 성도들과 함께 하나님께 영광 돌릴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같이 살펴보려고 한다.
우리는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지금 여자가 교회의 리더로 있는 교회에 출석하고 계십니까? 여자 목사가 섬기는 교회에 다니신 적이 있으십니까? 여러분이 출석하는 교회에서 여자들은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까? 여러분들은 이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복음기도신문]
원문: http://www.gty.org/blog/B130729/feminism-a-reversal-of-biblical-standards
존 맥아더(John MacArthur) | 그레이스투코리아 칼럼니스트
GTK칼럼은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성경의 말씀에서 답을 찾고자 하는 미국 그레이스커뮤니티교회의 존 맥아더 목사와 GTK 협력 목회자와 성도들이 기고하는 커뮤니티인 Grace to Korea(gracetokorea.org)의 콘텐츠로, 본지와 협약을 맺어 게재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