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美 조지아 축구 코치, 선수 20명에게 세례식 거행하고 해고 돼

▲ Tattnall 카운티 고등학교 축구 코치는 코치에서 해고된 선수들에게 세례를 베풀었습니다. 사진 : 유튜브 채널 WSAV3 영상 캡처

미국 조지아의 한 고등학교 축구 코치가 연습 후 20명의 선수들에게 세례를 허용한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해고됐다. 크리스천헤드라인스는 두 사건의 관련성은 아직 조사 중에 있다고 전했다.

태트널 카운티(Tattnall County)교육청은 지난주 아이작 페렐(Isaac Ferrell)이 더 이상 태트널 카운티 고등학교의 수석 축구 코치로 일하지 않을 것이나 교사로서의 근무는 계속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10월 24일 구단 공식 페이스북에는 선수들이 야외에서 세례를 받는 영상이 게재됐다.

페이스북 게시물에는 “어제 연습 후 페렐 코치가 선수들에게 게리 퓨 목사로부터 세례를 받을 기회를 주었다. 20명의 청년들이 그리스도와 함께 올인(#ALLIN) 하기로 결정했다! 풋볼보다 더 대단한 것(#BiggerThanFootball)에 대한 지지를 부탁한다.”고 올렸다.

크리스천헤드라인스는 10월에 베풀어진 세례가 종교 자유 재단(Freedom from Religion Foundation)의 불만을 촉발시켰다고 전했다.

그러나 학군은 페렐 코치가 11월 3일 사건으로 인해 해고됐다고 주장했다. 해당 학군은 “학생들의 안전과 보안이 태트널 카운티 교육위원회에서 가장 중요하다. 11월 3일 금요일 밤, 축구 경기 후 여행 중 발생한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교육구는 태트널 카운티 학생들의 최선의 이익에 부합하는 2024~2025년도 수석 축구 코치를 찾기로 결정했다. 다른 혐의에 대해서는 교육구가 조사를 진행 중이므로 언급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크리스천헤드라인스는 세례가 종교에 대한 논쟁을 일으켰으나, 몇몇 부모는 코치에게 박수를 보냈다고 주장했다.

페이스북에서는 “하나님께 찬양드리며, 학생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인도한 코치님께 감사드린다. 하나님은 선하시다.”는 코멘트가 달렸다.

선수의 어머니인 라티파 존슨(Latifa Johnson)은 사바나 지역 방송국 WSAV에 “학생들을 보니 너무 좋았다. 그들이 세례를 원하는 것처럼 보였다. 내가 보기에는 다들 신나 보였다. 나는 전적으로 찬성한다.”고 전했다. [크리스찬타임스 =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pakistan_christian
파키스탄 무슬림 의사의 차별... 기독교인 치료 거부
20240125 India
인도, 강제개종 혐의로 기독교인 18명 체포... 지역 정치인 거짓 정보 유포
20241008_VOM Kagame
르완다 정부, 1만 개 교회 폐쇄… 현지 교단연합, 정부 방침에 동조하며 폐쇄된 교회 비난
20240404 flag of Iran
이란, 10년 형 선고 받은 아르메니아인 목사 1년 만에 석방

최신기사

[오늘의 열방] 美 콜로라도 법원, 성전환 케이크 제작 거부 잭 필립스 소송 기각 외 (10/12)
[TGC 칼럼] 복음주의 교회들을 빚어 낸 세 물결 (그리고 지금 일고 있는 네 번째 물결)
“보코하람 무장 공격으로 81명 사망해” 외- 10월 세계선교기도제목 3
감신대, 동성애 옹호 김근주 교수 세미나 철회… “진리 사수 태도, 왜곡된 사회 회복 가능성 보여줘”
"어려운 일 당할 때"... 가을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연주 앨범 등 발매
[이상규 칼럼] 제자의 표지
美 하원, 표현.집회.종교 자유 충실한 '의식화 고등교육 종식법' 통과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20241011_Christian Baker Jack Phillips
[오늘의 열방] 美 콜로라도 법원, 성전환 케이크 제작 거부 잭 필립스 소송 기각 외 (10/12)
wave-sea-241011-unsplash
[TGC 칼럼] 복음주의 교회들을 빚어 낸 세 물결 (그리고 지금 일고 있는 네 번째 물결)
20241004_BOKOHARAM
“보코하람 무장 공격으로 81명 사망해” 외- 10월 세계선교기도제목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