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완전한 구원을 이루어 놓으셨습니다. 이제 우리는 주님께서 이미 완성하신 구원, 이 복음에 아무것도 더할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께서 친히 다 이루셨습니다.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에 이르시되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니 영혼이 떠나가시니라(요한복음 19:30)”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죽으실 때 “내가 다 이루었다(테텔레스타이)”고 외치신 말씀은 문자적으로 “내가 값을 다 지불하여 계산을 마쳤다.”라는 뜻입니다.
사람이 갚아야 할 죄의 값을 다 갚으신 것입니다. 죄의 삯은 사망입니다. 사망의 값을 주님이 다 치르신 것입니다.
십자가에서 사탄이 가진 사망권세는 깨어졌고 무력화되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으심으로 우리의 심판은 끝났습니다. 예수님이 제물이 되어 죽으심으로 존재적 죄인인 우리가 예수님과 함께 죽었습니다. 예수님은 사망을 이기고 부활하셨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한복음 11:25~26)”
십자가에서 예수님은 온 천하에 외치셨습니다. “다 이루었다.” 사망권세는 끝났습니다. 십자가로 승리했습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구원을 다 이루셨습니다. 완전한 구원입니다. 오직 십자가, 구원의 방법은 오직 예수님의 십자가입니다. 다른 길은 없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요한복음 14:6)”
예수님의 십자가는 당신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만한 때요 보라 지금은 구원의 날이로다(고린도후서 6:2)” [GNP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