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열방*(6/21)
에콰도르, 거리서 괴한들 무차별 총기 난사… 6명 사망·6명 부상
남미 에콰도르 최대 도시 한복판에서 괴한들이 시민을 향해 무차별 총기를 난사해, 10대 청소년 포함 6명이 사망, 임신부 등 6명이 다쳤다고 19일 에콰도르 일간지 엘우니베르소를 인용, 연합뉴스가 전했다. 19일 0시께 과야스주 주도인 과야킬의 과스모 지역에서 검은색 차량을 타고 온 사람들이 ‘아버지의 날’을 기념해 주택가 골목에 모여 있던 주민들을 향해 무차별 총격을 가하자 주민들은 혼비백산해 큰 혼란이 빚어졌다. 경찰은 현장에서 130여 개의 탄피를 수거했으며 이번 사건을 영역 다툼을 벌이는 갱단의 소행으로 보고 있다.
美 가톨릭주교회의, 가톨릭 병원 ‘성전환 수술 금지’ 통과
미국 가톨릭주교회의(USCCB)가 가톨릭 병원들에서 성전환 수술과 사춘기 호르몬 차단제 사용을 금지하는 지침을 통과시켰다 CBN뉴스가 최근 전했다. 가톨릭주교회의(USCCB)는 지난 16일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봄 회의에서 “성전환 절차가 성과 인간의 존엄성에 대한 로마가톨릭교회의 가르침과 양립할 수 없다”며 관련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앞서 지난 3월 가톨릭 교리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인간의 고통의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노력은 계속돼야 하지만, 그것은 인간의 육체적 통합을 진정으로 촉진하는 방향이어야 한다. 새로운 치료법들도 온전한 주체로서 인간의 선한 이익에 기초한 건전한 도덕 원칙에 따라 평가돼야 한다”고 밝혔다.
美 아이오와주 대법원, ‘태아 심장 박동 낙태 금지법’ 영구 차단
미국 아이오와주 대법원이 ‘태아 심장 박동 시 낙태 금지법’의 시행을 영구적으로 차단한 하급심 판결을 인정했다고 미국 크리스천포스트가 19일 보도했다. 아이오와주 대법원은 16일, 2018년 통과된 해당 법의 시행 여부에 대해 3 대 3으로 판결했다. 이번 판결에 따라 아이오와주에서는 임신 20주까지의 선택적 낙태가 허용된다. 한편 킴 레이놀즈 아이오와 주지사는 이날 성명에서 태아심장박동법 시행 차단 결정에 대해 “실망스럽다”며 “싸움은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어 “생명보다 더욱 신성한 권리는 없으며, 무고한 태아의 생명은 무엇보다 강력히 보호받을 가치가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싸우기 위해 선택 사항들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美 3일간, 10여 곳서 총격… 최소 12명 사망·100명 부상
미국에서 지난 16일~18일까지 주말 3일간 10여 곳에서 총격이 발생해 최소 12명이 사망했고 약 100명이 다친 것으로 집계됐다고 19일 CBS 방송을 인용, 연합뉴스가 전했다. 샌프란시스코에서는 지난 18일 오후 7시께 ‘피어 39’ 바로 맞은 편 비치 앤 스톡턴 도로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 두 대의 차량이 서로를 향해 총알 수십 발을 쏘아대 6명이 부상했다. 경찰은 목격자 진술을 토대로 ‘묻지마 총격’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17일 오후 8시30분께 워싱턴주의 한 캠핑장에서는 ‘묻지마 총격’으로 2명이 숨지고 3명이 다쳤다.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서도 10대들이 파티를 벌이던 곳에서 1명이 숨지고 9명이 다쳤고, 로스앤젤레스(LA) 카슨시의 한 주택가에서도 총격 사건이 발생해 8명이 다쳤다.
우루과이, 심각한 물부족에 ‘짠 수돗물 사태’
‘70년 만의 최악 가뭄’이라는 평가 속에 심각한 물 부족에 허덕이는 남미 우루과이에서 수도권 상수도원 저수율이 5%대까지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연합뉴스가 전했다. 이미 수돗물에 강 하구 쪽 짠물을 섞어 공급하고 있는 정부는 궁여지책으로 상수도 염분 농도 허용 수치를 높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수도공사 측은 몬테비데오 수도권 ‘젖줄’ 파소 세베리노 저수지의 저수율이 “매우 위급한 상태에 이르렀다.”고 했다. 생수 가격이 최대 5배 폭등한 가운데 정부에서 수도공사의 제안을 승인하면, 음식에 간을 맞추지 않아도 될 정도라는 ‘짠 수돗물’ 사태는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알림]
본지는 하나님 나라의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해 기도하는 기도자들을 위해 한반도와 열방의 소식을 정리, 독자 여러분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사를 읽으며 주님의 뜻이 이뤄지도록 기도해주시기를 요청합니다.
1. 느헤미야52기도정보 제9판 발간
하나님 나라 부흥과 선교완성을 위한 연합기도에 활용될 느헤미야52 기도 제9판 기도정보책 6종과, ‘2023 긴급기도정보’ 6종(두 종은 한 책으로 합권제작해 권수로는 5권)이 2023년 1월, 출간됐다. 구입문의 | 야긴과보아스, 032-887-0235, www.jakinnboaz.co.kr
2. 복음기도신문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해 사용하세요
문의 | E-mail :
“*열방(All Nations)은 모든 종족을 포함한 전 세계를 의미합니다.”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