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 Prize Wisdom 그를 높이라 (잠4:8) -

[미주 통신] 성경을 읽는 청소년, 파괴적이지 않고 건설적으로 생각한다

사진: Unsplash의 camilo jimenez

9개국에서 14세에서 17세 사이의 4700명 이상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 따르면,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많이 받고 확고한 영적 기반이 없는 십대는 자살 위험이 훨씬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워 데일리 브래드 미니스트리(Our Daily Bread Ministries)’와 협력하여 ‘백투 바이블(Back to the Bible)’의 ‘바이블 인게이지먼트 센터(Bible Engagement Center)’에서 실시한 이번 연구는 무신론/불가지론/영적 불확실성, 소셜 미디어의 과도한 사용 및 건설적인 생각과 상관관계가 있다고 밝혔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살 위험 요소인 파괴적이고 비건설적인 생각은 영적인 것을 믿지 않거나 자신의 믿음이 불확실하며, 죄를 지었지만 예수를 믿지 않는다는 표현이 십대들 사이에서 더 빈번했다.

이에 비해 성경에 관심을 쏟는 십대들은 파괴적인 생각을 가질 가능성이 훨씬 낮았다. 또한, 미국과 영국에 사는 십대들은 다른 나라의 십대들보다 파괴적인 생각을 경험할 가능성이 더 높았다.

‘센터 포 바이블 인게이지먼트’의 연구 개발 책임자인 아니 콜(Arnie Cole)은 “영성, 소셜 미디어 및 정신 건강 사이의 관계를 고려한 최초의 연구 중 하나인 이번 데이터는 오늘날 십대의 내면세계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또한 이번 연구로 성경을 읽고 소셜 미디어 사용을 제한하는 것을 포함하여 파괴적인 생각의 위험을 높이거나 낮추는 요인에 대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었다. 우리의 목표는 자기 파괴적인 행동을 예측할 수 있는 십대 영적 적합성 평가를 포함한 성경 참여/영적 성장 도구 모음을 개발하는 것이다. 이를 예측할 뿐만 아니라 예방하기 위한 영적 ‘피트니스’ 활동을 권장한다”라고 덧붙였다. [크리스찬타임스 =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 기사

Athens Drive High School-240927
美 수업 시간에 근친상간 이야기 읽게해... 학부모들 단체 결성해 교육정상화 촉구
re_smartphone
미국 학교, 휴대전화 사용 제한 증가 추세
20240913_Z
美 Z세대 64%, “지난 일주일 동안 기도했다”
20240911_Vermont Christian School
美 버몬트 기독학교, 생물학적 남성인 여성의 출전 경기 불참 이후 모든 대회 참여 못해 "불이익받아"

최신기사

[고정희 칼럼] 할머니의 예배
[GTK 칼럼] 온유하고 겸손하신 주님의 마음
격화되고 있는 중동사태, 레바논 교민 4일 철수
심각한 미 기독교인의 포르노 노출... 전문가들, "교회, 성중독 치유 활동해야"
생명을 위한 40일 운동, 낙태 위기 놓인 아이들 구해
美 켄터키 교회, 소도시 인구 22%가 교회 출석... 18년간 4000명 구원
[오늘의 한반도] 우리나라 국민 30%, '통일 필요 없다' 외 (10/3)
Search

실시간최신기사

korea-bible-241004-unsplash
[고정희 칼럼] 할머니의 예배
20231010 Clear Heart
[GTK 칼럼] 온유하고 겸손하신 주님의 마음
the war in Lebanon 20241003
격화되고 있는 중동사태, 레바논 교민 4일 철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