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내게 구하라! 열방을 너희에게 유업으로 주리라

일러스트=김경선

283호 / 마음의 눈을 밝히사(67)

내가 여호와의 명령을 전하노라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내게 구하라 내가 이방 나라를 네 유업으로 주리니 네 소유가 땅 끝까지 이르리로다 네가 철장으로 그들을 깨뜨림이여 질그릇 같이 부수리라 하시도다(시편 2:7~9)

이 말씀은 메시아 예언 장으로, 예수님에 대한 예언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연합된 교회와 우리에게 동일하게 주신 약속이기도 합니다. 그 약속은 “내게 구하라. 그러면 열방을 너희에게 유업으로 주겠다.”라는 것입니다. 그것도 우리 수준의 능력이 아니라 철장으로 질그릇을 깨뜨려 부수듯이 하는 그런 능력으로, 복음의 능력과 강권적인 권세로 그 일을 이루시겠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주님이 철장으로 질그릇을 깨뜨려 부수듯 하시는 능력이 우리의 삶 가운데 분명히 나타나야 하는데 우리 주변의 많은 목회 사역이나 선교 사역이 정말 쥐어짜듯이 어렵고 힘든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그러다 보니 이것이 도대체 하나님의 능력인지, 우리가 억지로 하는 건지 백날 해봤자 말짱 도루묵이라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도 절대 바꾸지 않는 태도가 있는데 기도 안 하는 것입니다. 굶어 죽어도 기도하지 않습니다. 세미나에 돌아다니고, 회의할 시간은 많아도 기도하지 않는 모순이 우리에게 있습니다. 그런데 기도하지 않는 결과는 정확히 주님의 약속이 이루어질 수 없다는 것입니다.

강력한 복음의 능력이 그대로 현장에서 이루어지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주님께 구하는 것입니다. “내게 구하라, 그러면 열방을 너희에게 유업으로 주리라” 구하지 않으면 못 주십니다. 열방을 회복하고 열방을 유업으로 받는 이 일은 복음에 능력이 없어서가 아니라 우리가 구하지 않아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복음기도신문]

복음을 영화롭게 하라
(김용의.규장.2017)에서 발췌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하나님 나라의 열매는 기도로 이뤄진다
믿음으로 영원한 생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복음을 살아내게 하시는 성령님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40428_SupperBook_Resurrection
애니매이션 슈퍼북, 어린이 수백만 명을 그리스도께로
20240426-Youth-Mission_main
[청년 선교] “예수님 믿고 부딪쳐 본다. 지금 아니면 언제 해볼까?”
20240423_sunshine
[고정희 칼럼] “엄마, 나 아파”
20240415 Nepal
네팔, 힌두트바 확산으로 기독교 공격 잇따라

최신기사

“유엔 조사단, 우크라 떨어진 미사일 잔해 북한산 확인”
美대학 '친팔 시위' 체포 인원 1천명 넘어…전세계 확산 조짐
국내 최초 개신교 선교지 고대도 칼 귀츨라프 마을 조성 완료
“북 성매매 처벌, 여성에 한정…법·제도상 성차별 지속”
[GTK 칼럼] 말씀을 전파하라(10): 하나님을 의지하여 목회하도록 하기 때문이다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北, 수출 1위 인조 속눈썹·가발… 강제노동으로 제작
Sear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