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를 높이라 Prize Wisdom 잠 4:8

결혼과 출산에 담긴 행복과 사랑

▲ 모래 더미에서 놀고 있는 몽골의 어린이들. 제공: WMM

279호 / 포토뉴스

따스한 햇살 아래 모래 더미 위에서 흙장난을 치는 아이들의 모습이 사랑스럽다. 그러나 이런 아이들의 모습을 보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우리나라 여성 한 명이 평생 낳을 아이의 수인 ‘합계출산율’은 지난해 0.78명을 기록했다. 역대 최저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평균 합계출산율 1.59명에 비하면, 그 절반 수준도 못 미친다.

왜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나고 있을까?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만 20~34세 미혼 여성 중 단 4%만이 여성의 삶에서 ‘결혼과 출산이 필수’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격적인 것은 여성의 53.2%가 결혼과 출산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다는 것이다.

하나님은 결혼과 출산 안에 아름다운 영광을 심어두셨다. 하나님은 아내를 결실한 포도나무로, 자식들은 어린 감람나무 같다고 말씀하신다(시 128:3). 당시 이스라엘에서 풍성하게 결실한 포도열매는 풍성한 행복이 되었으며, 음식과 약, 등불의 기름을 얻을 수 있는 감람나무(올리브)는 모든 사람의 사랑을 받는 나무였다. 풍성한 행복과 사랑이 결혼과 출산 안에 담겨 있다는 것만 알게 된다면 이 땅은 하나님의 생명으로 번성하고 땅에 충만해 질 것이다.

“하나님이 그들에게 복을 주시며… 생육하고 번성하여 땅에 충만하라”(창 1:28) [복음기도신문]

<저작권자 ⓒ 내 손안의 하나님 나라, 진리로 세계를 열어주는 복음기도신문. 출처를 기재하고 사용하세요.> 제보 및 문의:

[관련기사]
영혼의 독립 만세를 외치다
스페인, 고요한 풍경 뒤에 부는 성전환의 바람
생명의 빛줄기가 열방에 비추기를

Print Friendly, PDF & Email

관련기사

2021-07-11 151942
北 농촌, 원치 않는 출산 이후 신생아 양육 포기.유기 잦아
20240425 Global Christian Forum
[오늘의 열방] 전세계 개신교인구 67%가 남반구… 아프리카에만 44% 외 (4/25)
20220531 GTK_BOOK2-min (1)
[오늘의 한반도] 성인 60%, 1년에 책 한 권도 안 읽어 외 (4/19)
20240417_YP_Fertility rate
출산율 반등 희망인가…“자녀계획 있다" 젊은층 늘어났다

최신기사

[GTK 칼럼] 성경이 말하는 결혼: 7. 아내의 역할 (2,3) 채워주는 사람, 지지하는 사람
“달콤한 제안 대신 주님이 불러주신 곳에서 순종해요”
[고정희 칼럼] "사랑하기를 배우고 있다"
이집트 정교회 마을과 교회, 부활절 앞두고 이슬람 극단주의자에 테러 당해
나이지리아, 신앙 때문에 투옥된 기독교인에 개종 강요
[오늘의 한반도] 어린이날 맞아 ‘태아생명축제’ 개최... 태아 생명 존중·장애 이해 교육 진행 외 (5/2)
[오늘의 열방] 아프간, 모스크서 총기난사로 6명 숨져 외 (5/2)
Search